'쇼미11', 박재범X이영지 복면 퍼포먼스…음원 미션 관전 포인트 공개

정혜원 기자 2022. 12. 2.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미11'이 ' 팀 음원 미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2일 방송되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1'(이하 '쇼미11')은 네 팀의 '팀 음원 미션'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지난 방송에서 4차 미션인 팀 크루 배틀을 진행한 '쇼미11'은 반환점을 돌아 팀 음원 미션에 돌입한다.

프로듀서 4팀, 6명씩 총 24명의 래퍼가 다음 관문 진출의 티켓을 거머쥔 가운데 이날 방송되는 '쇼미11' 6회에서는 첫 음원 미션 무대가 펼쳐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쇼미더머니11' 음원 미션. 제공ㅣMnet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쇼미11'이 ' 팀 음원 미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2일 방송되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1'(이하 '쇼미11')은 네 팀의 '팀 음원 미션'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지난 방송에서 4차 미션인 팀 크루 배틀을 진행한 '쇼미11'은 반환점을 돌아 팀 음원 미션에 돌입한다. 프로듀서 4팀, 6명씩 총 24명의 래퍼가 다음 관문 진출의 티켓을 거머쥔 가운데 이날 방송되는 '쇼미11' 6회에서는 첫 음원 미션 무대가 펼쳐진다.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심사위원과 참가자가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이다.

이번 시즌 '팀 음원 미션'은 '쇼미' 사상 최초로 프로듀서가 함께 무대에 선다. 팀원 래퍼들만 무대에 올라 공연하던 이전 시즌들과 달리 '쇼미11'에서는 프로듀서들이 힘을 보탠다. 프로듀서와 참가자 관계에서 오롯이 래퍼와 래퍼로 만나 '힙합'으로 하나 된 이번 무대는 그 자체만으로 짜릿함과 훈훈한 감동을 안길 전망이다.

프로듀서 네 팀은 단합의 시간을 통해 한층 더 끈끈해진 팀워크를 바탕으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특히 프로듀서들과 팀원들이 아이콘택트를 하며 열정의 랩 케미스트리를 빚어내는 장면은 예능을 넘어서 진한 여운을 남겼다는 후문이다.

두 번째 관전 포인트는 팀 '슬레이' 박재범과 이영지의 복면 퍼포먼스다.

'쇼미11'은 팀 음원 미션을 앞두고 '비트 미리듣기', '무대 미리보기'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그릴즈 팀(릴보이X그루비룸)의 '위하여'(We Higher), 콰이올린 팀(더콰이엇X릴러말즈)의 '아저씨', 슬레이 팀(박재범X슬롬)의 위'(WE) 그리고 알젓 팀(저스디스X알티)의 '마이웨이'(MY WAY) 무대가 담겼다. 벌스 일부만 봐도 최상의 합을 보여준 프로듀서 4팀이 어떤 콘셉트의 무대를 꾸밀지 풀버전을 향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 중 슬레이 팀 프로듀서 박재범의 존재감은 대체불가였다. 복면을 쓴 이영지의 등장과 그 복면을 벗기는 박재범의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벌스 중간에 박재범 히트곡인 '몸매' 비트가 삽입되기도 했다.

세 번째 관전 포인트는 '쇼미' 음원이 다시 연말 음원차트를 장악하기 위해 나섰다는 것이다.

이날 무대 위에 오르는 프로듀서 4팀의 신곡은 방송 다음날인 3일 오후 12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쇼미' 음원은 매 시즌 연말 음원차트 상위권을 채우며 힙합신에 활기를 불어넣은 바 있다. '쇼미=연말 음원차트'라는 공식이 완성된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이번 시즌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신곡들이 대거 공개돼 리스너들의 귀호강을 책임질 전망이다. 특히 시즌9 'VVS' 신드롬의 주역인 그루비룸과 시즌10에서 '회전목마'로 음원 차트 올킬을 이룬 슬롬 그리고 블랙핑크의 '불장난',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등 수많은 글로벌 히트곡을 발표한 알티의 존재감이 음원 미션 경쟁력의 큰 힘으로 작용될 전망이다.

한편 이날 '쇼미11' 6회는 평소보다 1시간 앞당긴 오후 10시 Mnet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