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아닌 실력으로 평가받을 것" 월드컵 무대 선 첫 여성 심판은 담담했다[SS월드컵]
황혜정 2022. 12. 2. 15: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별이 아닌 그라운드 안의 실력으로 평가받겠다."
우루과이에서 첫 번째 월드컵이 열린 지 92년 만에 여성 심판이 월드컵 무대를 밟았다.
프랑스 심판 스테파니 프라파르(38)는 2일(한국시간) 남자 월드컵 본선 경기에서 주심을 맡은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독일과 코스타리카 감독도 여성 심판진이 경기를 주관하는 것에 대해 반색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성별이 아닌 그라운드 안의 실력으로 평가받겠다.”
우루과이에서 첫 번째 월드컵이 열린 지 92년 만에 여성 심판이 월드컵 무대를 밟았다. 프랑스 심판 스테파니 프라파르(38)는 2일(한국시간) 남자 월드컵 본선 경기에서 주심을 맡은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프라파르는 2일 독일과 코스타리카가 맞부틍ㄴ E조 최종전을 같은 여성 심판인 브라질 부심 네우자 백, 멕시코 부심 카렌 이마즈 메디나와 함께 경기를 주관했다.
독일과 코스타리카 감독도 여성 심판진이 경기를 주관하는 것에 대해 반색했다. 독일 한스 플릭 감독은 프라파트가 경기 주심을 맡은 것에 대해 “나는 그녀를 100퍼센트 신뢰한다”고 말했다. 플릭 감독은 “나는 그녀가 그녀의 성과와 업적으로 인해 여기에 올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반겼다.
코스타리카 루이스 페르난도 수아레스 감독도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같은 말을 했다. “나는 여성들이 이룩한 모든 것에 찬사를 보낸다”며 “나는 여성들이 계속 자신들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점이 좋다. 이것은 특히 남성적인 축구라는 이 스포츠에서 또 다른 발전”이라고 말했다.
프라파르는 프랑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독일-코스타리카 전 주심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놀라웠다”고 말했다. 프라파르는 자신의 존재가 다른 여성들이 ‘영감을 줄 것’이라는 점을 ‘인식’한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성별 보다는 그라운드에서의 실력으로 평가받겠다고 했다. 프라파르는 “성별이 아니라 심판 실력으로 다르게 평가받고 싶다”고 강조했다.
프라파르는 지난 20년 동안 눈부신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 심판이다. 그는 2003년 19세의 나이로 첫 경기를 주관했고 2014년에는 프랑스 2부 리그 남자 경기에서 여성 최초로 주심을 맡았다. 그런 다음 그녀는 남자 리그1, 국제 친선 경기 및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주관했다. 2019년 8월14일, 프라파트는 첼시와 리버풀 간의 UEFA 슈퍼컵을 심판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경기 후 리버풀 위르겐 클롭 감독은 프라파르의 활약을 칭찬하기도 했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불화설 무색' 태양♥ 민효린, 子첫돌 그림같은 한복자태
- "질 수 없다" 안영미, 해맑은 가슴 부심에 "마음대로 하세요"(셀럽파이브)
- 美국적 가수, 자택서 대마재배 구속기소...남양 등 재벌 3세와 무더기검거
- "고등학생 때 셀카 아니야" 이민정, 신인 여배우인 줄...민낯 美쳤다
- 32kg 감량신화 유재환, 1년만 후덕해진 모습... '효자촌'으로 버라이어티 복귀
- 전신망사 김태리, 어깨깡패 송강 '숨멎' 매력발산 화보공개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