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1순위’ 오로라 여행 가는 가장 쉬운 방법

장주영 매경닷컴 기자(semiangel@mk.co.kr) 입력 2022. 12. 2. 15: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 브이로그 자동편집 앱 비브 론칭 이벤트
여행 영상 만들면 오로라 체험 등 해외여행 기회
스마트폰 탭 한 번으로 여행 브이로그 영상 제작

스마트폰으로 영상편집만 하면 해외여행의 행운이 쏟아지는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심지어 편집을 자동으로 해주는 앱을 활용하면 돼 여행 영상에 관심있는 이라면 충분히 도전해볼만 하다.

오로라 / 사진 = 픽사베이
여행 브이로그 자동편집 앱 비브(ViiV)를 론칭한 비디오몬스터는 앱 출시 기념으로 ‘여행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비브(ViiV)’ 앱을 다운 받아 브이로그 영상을 만들고, 앱 내 피드에 #런칭이벤트 해시태그를 게재해 공유하면 응모 완료이다.

응모 조건이 쉽다고 상품마저 가볍지 않다. 1등 1명에게는 ‘버킷리스트 1순위’로 꼽히는 350만원 상당의 오로라 해외여행상품권을, 2등 8명에게는 각각 100~250만원 상당의 서유럽, 미서부, 일본, 동남아 여행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더스위트호텔 숙박권, 애플 아이팟 프로 2세대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이벤트 결과는 이달 23일에 비브(ViiV) 앱을 통해 발표하며, 수상자는 응모자 중 내부 선정 기준을 통해 선정한다.

비브는 스마트폰 화면 탭(Tap) 한 번으로 여행 브이로그 영상을 자동 제작해주는 앱이다. 자신의 폰에 위치와 지도 정보(GPS) 등이 담긴 영상이나 이미지만 있으면 누구나 여행 브이로그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개별 영상과 이미지의 4가지 메타데이터인 “언제, 어디서, 무엇을, 누구와”를 실시간으로 분석 및 처리하고, 이미지와 영상 배경이 달라지면 전환 효과를 부여해 그에 맞는 음악과 폰트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사진 = 비디오몬스터
비디오몬스터 관계자는 “보다 편리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 아래 모바일 앱을 론칭하게 됐다”며 “여행길이 점점 열리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여행 후기 및 여행 정보를 브이로그 영상으로 만들고, 또 공유하는데 비브가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여행을 다녀온 뒤 사진이나 영상을 그대로 두지 말고 자신만의 개성있고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작품으로 간직하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자동편집 기능으로 부담없이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이들이 비브로 여행 영상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