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전지협 20주년 기념 감사패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및 진로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지난 1일 수상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전지협과 손잡고 사각지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올 하반기 전지협, 한국콘텐츠진흥원, 빅픽처인터랙티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등포구 여의도 루나미엘레에서 열린 전지협 20주년 행사에는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이 참석해 감사패를 받았다. 희망스튜디오는 전지협과 손잡고 사각지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올 하반기 전지협, 한국콘텐츠진흥원, 빅픽처인터랙티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였다. 프로그램은 전국 2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20여 회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e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심화 진로 컨설팅과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 기간 취약계층 자가격리아동 긴급 지원 기부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해당 캠페인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자가격리 중인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아동과 돌봄시설 교사용 긴급구호키트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이에 동참하고자 하는 온정의 손길이 더해져, 당초 목표 대비 26% 더 많은 대상자에게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