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평택화양’, 서해선 교통호재 및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

이대율 2022. 12. 2. 1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건설부문이 화양지구에 공급하는 '포레나 평택화양'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서해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춰 분양시장 열기가 한풀 꺾인 가운데 치열한 '옥석 가리기' 시장 상황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이 단지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1차 계약금 정액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레나 평택화양 투시도]

㈜한화 건설부문이 화양지구에 공급하는 ‘포레나 평택화양’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서해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춰 분양시장 열기가 한풀 꺾인 가운데 치열한 ‘옥석 가리기’ 시장 상황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과거 높은 청약경쟁률 등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회가 부족해 지방으로 눈길을 돌렸던 투자자들은 최근 수도권에서도 기회가 생기자 직주근접, 서울 접근성 등이 좋은 곳을 중심으로 발 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이다. 계약 포기나 청약 부적격 등의 이유로 미계약으로 남은 물량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유무, 거주지역,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1차 계약금 정액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호재도 있어 향후 금리와 경제 상황이 안정되면 안전마진 확보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높다. 오는 2023년 개통을 앞둔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가운데,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서해선~경부고속철도(KTX) 직결 사업이 포함됐다.

단지가 위치할 화양지구는 서평택을 대표할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는 화양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평가받고 있으며 신설 초등학교 부지를 비롯해 중심상업지역, 대규모 공원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입지여건이 우수하다는 평을 얻고 있는 만큼 화양지구를 대표하는 아파트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은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