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日 언론 "역전골, 분명히 머리카락 한 올 차이로 살아있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일본이 '무적함대' 스페인에 역전승을 거뒀다.
일본은 2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3라운드 스페인과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VAR) 결과 골로 인정되었고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일본은 순식간에 E조 1위로 뛰어올랐다.
E조 1위로 16강에 오른 일본은 F조 2위 크로아티아와 8강 진출을 다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일본이 '무적함대' 스페인에 역전승을 거뒀다.
일본은 2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3라운드 스페인과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0-1로 뒤진 상황에서 전반전을 마친 일본은 후반 초반 기습적인 역습으로 내리 2골을 넣으며 역전에 성공했다.
그런데 일본의 두 번째 골이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다. 후반 6분 일본의 미토마 가오루가 문전으로 패스를 올리기 직전 공은 라인 밖으로 나간 것처럼 보였다.
실제로 느린 화면으로 재생된 미토마의 어시스트는 볼이 라인 밖으로 나가 있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VAR) 결과 골로 인정되었고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일본은 순식간에 E조 1위로 뛰어올랐다.
만약 이 골이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을 경우 16강 진출 출전권은 일본과 스페인이 아닌 스페인과 독일에 주어질 상황이었다. 같은 시간 독일은 일본을 1-0으로 물리친 코스타리카를 4-2로 잡았다.
일본과 독일의 운명을 좌우할 VAR 결과는 일본 쪽에 미소를 지었다. 경기가 끝난 뒤 세계 언론과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이 판정을 놓고 논란이 일어났다.
이에 일본 상당수 매체들은 "라인에 살짝 걸친 것이 맞다"는 논조다. 일본 매체 'The Answer'는 이날 "머리카락 한 올 차로 분명하게 라인 안쪽에 걸친 것이 맞다"고 주장했다. 이어 "위쪽에서 봐야 한다. 볼 공간상 라인에 걸쳐있으면 규칙상 인플레이가 맞다"고 덧붙였다.
영국 매체 '스탠더드 스포츠'는 공식 트위터에 "간단하게 아웃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반면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의 축구 인스타그램은 옆과 위쪽에서 촬영된 두 개의 화면을 비교하며 "볼은 완전히 라인을 벗어났다. 분명히 아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경기의 주심인 고메스 빅토르 주심은 VAR 심판진과 소통했고 결국 일본의 골을 인정했다.
이 경기에서 일본은 전반에는 수비 위주로 경기를 치렀다. 독일전과 똑같이 전반을 0-1로 마친 일본은 후반전에서 기습적인 역습으로 얻은 두 번의 기회를 모두 골로 연결했다. 공 점유율은 17.7%에 그쳤지만 '실리 축구'를 추구하며 강호인 독일과 스페인을 모두 잡는 이변을 일으켰다.
E조 1위로 16강에 오른 일본은 F조 2위 크로아티아와 8강 진출을 다툰다. E조 2위인 스페인은 F조 1위 모로코와 8강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타르 NOW] '전력질주' 황희찬, 훈련 정상 소화! 기적의 선봉장 될까 #SPORTSTIME - SPOTV NEWS
- [카타르 NOW] '벤투호 해결사' 조규성, 레반도프스키·음바페와 나란히 #SPORTSTIME - SPOTV NEWS
- [카타르 NOW]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 vs 16강 진출' 가려진다 #SPORTSTIME - SPOTV NEWS
- [카타르 NOW] 퇴장에 대해 입 연 벤투 감독… "선수들에게 가장 미안하다" #SPORTSTIME - SPOTV NEWS
- [카타르 NOW] '대한민국 최초 WC 한 경기 멀티골' 조규성, 월드컵 스타 탄생! #SPORTSTIME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