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게임’ 이영지X디핵X치즈…화려한 OST 라인업

이유민 기자 2022. 12. 2.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튼게임’ 포스터. 액셀러즈 제공.



‘버튼게임’이 화려한 OST 라인업을 선보였다.

인터넷 뮤직 콘텐츠 기업 액셀러즈에 따르면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웨이브(Wavve) 새 오리지널 예능 ‘버튼게임’ OST 전체 앨범이 공개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이영지와 래원이 함께한 ‘Keep your head up (Feat. 래원)’(킵 유어 헤드 업)을 비롯해 참가자들의 각오와 다짐을 전달하는 디핵의 ‘병정이 되어’, 개개인의 마음을 표현한 치즈의 ‘나를 깨워줘’, 두려움을 노래한 김뮤지엄의 ‘Devil’(데빌) 등이 담긴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의 서사와 불안, 아픔, 간절함 등 다채로운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10개의 BGM이 수록됐으며, 작곡가 한밤과 TM이 참여한 스페셜 트랙 ‘나를 깨워줘 (In the Dark) (Piano ver.)’까지 총 19개의 음원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버튼게임’ OST는 음원 사이트 발매와 더불어 교보핫트랙스와 예스24, 영풍문고 등 오프라인 판매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피지컬 앨범은 포토북과 엽서, 스티커 등 눈으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굿즈 패키지가 포함되어있어 시청자들에게 또 하나의 특별한 선물이 되어줄 전망이다.

매회 긴장감 넘치는 리얼함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던 ‘버튼게임’은 9인의 참가자가 14일간 밀폐된 공간에서 생활하며 매일 단 하나의 버튼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프로그램. 특히 ‘머니게임’, ‘피의 게임’ 기획에 참여했던 진용진이 제작에 함께하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버튼게임’ OST는 해당 프로그램이 특수한 공간 속에서 벌이는 생존 게임이었던 만큼, 세련된 편집 외에도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펼쳐지는 줄거리의 전개를 뒷받침 해왔다. 핫한 뮤지션 라인업으로 주목받았을 뿐만 아니라, 안내서 같은 역할로 강한 몰입도까지 유발하며 참가자들의 감정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OST로 유종의 미를 더할 ‘버튼게임’ 마지막 회는 2일 웨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