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Z세대 웹소설 작가 찾는다···총상금 4500만원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Z세대 웹소설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엔터는 2일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Z세대 웹소설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상금 4500만 원 규모다.
카카오엔터는 2일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Z세대 신진 작가를 발굴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접수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내년 2월 13일가지다. 내년 3월 28일 수상작이 발표된다. 카카오엔터는 판타지, 무협, 로맨스 등 장르에서 수상작 9편을 선정하고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작은 스테이지에서 공개 연재하게 되는 만큼 심사위원뿐 아니라 일반 독자에게도 함께 공개된다.
황현수 카카오엔터 스토리부문 대표는 “스테이지는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출시 약 1년 만에 50여명의 작가를 탄생시키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촉망받는 젊은 신인 작가가 탄생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에 계란 던진 이매리 '횡설수설'…'엄마 생활비가 중요'
- 갑자기 '야동'이…초등학생 탄 체험학습 버스 무슨 일
- 앞차에 빵빵거리던 모하비…결국 타이어 빵 터졌다, 왜
- '완판까지 8초밖에 안걸렸다'…225만원 삼성폰 뭐길래
- 과연 우연일까…한달새 기업가 '연쇄 의문사' 의혹 증폭
- 송영길 '이재명, 檢소환 불응해야…체포동의안 당연히 부결'
- 손흥민 향한 악플에…中네티즌 '욕 먹지말고 귀화해라'
- 미스코리아 최미나수, '미스 어스' 우승…한국인 최초
- '주유소에 휘발유가 없다'…화물연대 파업에 '기름대란'
- 이재용, 날아든 계란에 '깜짝'…방송인 이매리, 왜 던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