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LIVE] '대망신' 독일, 일본전 패배 극복 실패... WC 3회 우승 팀이 2회 연속 예선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차 군단' 독일이 대망신을 당했다.
월드컵 3회 우승 팀의 위용은 온데간데 없고 2회 연속 예선 탈락이라는 부끄러운 기록만 얻게 되었다.
승점 4점을 따낸 독일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스페인에 골득실에서 밀려며 조 3위로 예선 탈락하고 말았다.
또한 독일은 코스타리카전에서도 실점을 헌납하며 유럽선수권대회와 월드컵 등 메이저 대회 12경기 연속 클린 시트에 실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카타르 도하] 김형중 기자 = '전차 군단' 독일이 대망신을 당했다. 월드컵 3회 우승 팀의 위용은 온데간데 없고 2회 연속 예선 탈락이라는 부끄러운 기록만 얻게 되었다.
독일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E조 일본과의 1차전에서 1-2로 역전패를 당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이어 열린 스페인과의 2차전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따냈다. 그리고 2일 새벽(한국시간)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4-2로 크게 이겼다.
승점 4점을 따낸 독일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스페인에 골득실에서 밀려며 조 3위로 예선 탈락하고 말았다. 스페인은 1차전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7-0 대승을 거둔 것이 큰 효과로 작용했다.
독일로선 축구 강호의 이미지가 벗겨진 대회가 되었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2회 연속 16강 실패의 쓴맛을 보았다. 독일은 그동안 16번의 월드컵에서 모두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한 바 있다. 하지만 4년 전과 이번 대회에 모두 예선 탈락하며 과거의 위용을 완전히 잃고 말았다.
아시아 팀 징크스도 가지게 되었다.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3차전에서 한국에 0-2로 덜미를 잡히며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당시 한국에 승리를 거두면 예선 통과를 할 수 있었지만 의외의 일격을 당하며 스스로 무너졌다. 이어 이번 대회에선 일본에 역전패를 기록하며 큰 충격을 줬다.
또한 독일은 코스타리카전에서도 실점을 헌납하며 유럽선수권대회와 월드컵 등 메이저 대회 12경기 연속 클린 시트에 실패했다. 공수에서 모두 탄탄한 밸런스를 바탕으로 완벽한 경기를 추구했던 지난날의 모습이 그리운 독일 대표팀이다.
사진 = Getty Images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쿠션 들고 찰칵! 토트넘 팬 리포터 해변에선 화끈 | Goal.com 한국어
- | Goal.com 한국어
- '맨유 신입생은 좋겠네' 여친 보니 입이 떡 | Goal.com 한국어
- 런던서 현란했던 재주꾼이 리스본에서 행복한 살림꾼으로…잊혀진 스타 아델 타랍 | Goal.com 한국
- '환상 비키니' K리그 치어리더, 아쉬운 은퇴 선언 | Goal.com 한국어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