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월드컵]"불싸질러" 조규성, 어록 인기도 불 싸질렀다…투혼 상징 신조어로 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싸' 조규성 선생. 빵 터졌다."
해시태그 '#조규성불싸질러'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대학생 허대원씨(25)는 "친구들과 가나전 중계를 보다가 '불싸질러서'라는 말을 듣고 빵 터졌다. 자주 듣지 못한 표현인데 너무 와 닿았다"면서 "그래서 친구들끼리 '불싸(불사·不死)' 조규성 선생으로 호를 붙여서 부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불싸' 조규성 선생. 빵 터졌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인기남'으로 떠오른 공격수 조규성(24·전북 현대). 월드컵 개막 이전 2만여명이었던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160만명(1일 현재)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네티즌들은 열광하고 있다. 팔로워 급증에만 그치지 않았다. 그의 어록도 화제다. '불 싸질러'가 투혼을 상징하는 신종 구호로 퍼지고 있는 형국이다.
조규성은 가나와의 조별리그 2차전(11월 28일)이 끝난 직후 MBC와의 그라운드 인터뷰에서 "이번 한 경기가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불 싸질러서 뛰어보자 했는데…, 팬분들께 죄송하고 아쉬운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지막 포르투갈전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우리 선수들 (모두)다 진짜 불 싸질러서 열심히 할테니까…"라고 말했다.
다소 생소한 '불 싸질러서'라는 수식어가 젊은 조규성의 입에서 자연스럽게, 반복해서 나오자 팬들 사이에서는 이른바 '빵 터졌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네티즌들은 '불 싸질러서라는 말에 얼마나 간절했고, 모든 걸 쏟아부었는지 느낌이 확 온다', '파이팅의 센말로 불 싸질러가 제격이다', '팬들의 마음도 불 싸질렀다'는 등의 댓글로 응원했다.
조규성+'불 싸질러'를 패러디한 이미지도 등장했다. 이 패러디는 승리를 염원하는 조규성과 축구팬들의 간절한 심정을 담았다고 한다. 해시태그 '#조규성불싸질러'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조규성에게 흥미로운 '호(號)'도 붙었다. 대학생 허대원씨(25)는 "친구들과 가나전 중계를 보다가 '불싸질러서'라는 말을 듣고 빵 터졌다. 자주 듣지 못한 표현인데 너무 와 닿았다"면서 "그래서 친구들끼리 '불싸(불사·不死)' 조규성 선생으로 호를 붙여서 부른다"고 말했다.
보통 전력을 쏟는다는 의미로 통용되는 '불사르다', '불태우다'보다 '불 싸지르다'가 훨씬 강렬하고, 재미있게 귀에 쏙쏙 들어온다는 것. 애칭 '불싸'도 조규성의 마음가짐과 공교롭게 딱 어울린다. 조규성이 지난 9월까지 복무했던 상무(국군체육부대)의 상징인 '불사조', 불굴의 정신과 상통한다. 마다하지 않고 용기있게 나아간다는 의미로 쓰는 '∼을 불사하다'의 '不辭'도 조규성의 다짐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게 팬들의 해석이다.
이제 조규성의 어록은 운명의 포르투갈전을 앞두고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팬들은 포르투갈전 기적을 염원하는 댓글 릴레이를 펼치며 조규성의 어록을 소환했다. '포르투갈전 불싸질러!'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던 결별 “걔한테 들으세요”..커플 타투와 프러포즈 반지는 어쩌나?
- 홍상수가 강의 하는 대학 찾은 ♥김민희..운전도 김민희가
-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 서동주, '암투병 서정희+휠체어 탄 할머니' 모시고 “3대 모녀의 여행”
- 손예진♥현빈 출산도 함께했다..몽골서 귀국→아내 옆 지키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