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월드컵] 일본, 스페인 2대 1로 승리 대이변..조 1위로 16강 진출

서영지 기자 2022. 12. 2. 07: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1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조별리그 E조 3차전 경기에서 스페인을 누르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일본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죽음의 조'로 꼽히던 E조에서 일본이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일본은 1일(현지시간) 카타르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E조 3차전 경기에서 스페인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는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이 경기로 일본은 예선리그 2승 1패(승점 6점)로 조 1위에 올라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스페인은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스페인은 전반 11분 알바로 모라타가 골망을 흔들며 승기를 쥐었지만, 후반에는 일본이 탄탄한 수비로 기세를 잡았습니다.

후반 시작 3분, 일본의 도안 리쓰가 교체 투입돼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바로 3분 뒤 다나타아오가역전골을 터뜨려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앞서 일본은 조별리그 1차전에서 조 1위로 점쳐지던 독일을 꺾어 유럽의 강호를 두 번이나 제압하는 이변을 선보였습니다.

일본은 F조 2위인 크로아티아와 8강 진출 티켓을 따기 위해 맞붙게 됐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