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기독언론대상에 채널A '환생'

공태윤 입력 2022. 12. 1. 18:24 수정 2022. 12. 2. 13: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독언론인연합회(CJCK)는 1일 '제14회 한국기독언론대상' 대상에 채널A '환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기태 한국기독언론대상 심사위원장(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생명사랑 부문에 응모한 채널A의 '환생'은 장기 기증자의 결심, 의료진의 헌신 그리고 장기를 기증받은 사람이 새 삶을 살기까지 긴 시간을 다큐멘터리로 섬세하게 묘사한 수작"이라며 "인류의 최대 가치인 '이웃사랑 실천'이 녹아있는 작품이었다"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독언론인연합회 선정]
생명사랑·나눔 등 총 11개 부문 선정
시상식은 8일 밤 서울 성락성결교회
'제14회 한국기독언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채널A의 '환생'


한국기독언론인연합회(CJCK)는 1일 ‘제14회 한국기독언론대상’ 대상에 채널A ‘환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기독언론대상은 한국기독언론대상위원회(이사장 손봉호)와 한국기독언론인연합회(회장 고석표)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본상과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김기태 한국기독언론대상 심사위원장(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생명사랑 부문에 응모한 채널A의 ‘환생’은 장기 기증자의 결심, 의료진의 헌신 그리고 장기를 기증받은 사람이 새 삶을 살기까지 긴 시간을 다큐멘터리로 섬세하게 묘사한 수작”이라며 “인류의 최대 가치인 ‘이웃사랑 실천’이 녹아있는 작품이었다”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생명사랑 부문 최우수상은 EBS다큐프라임의 ‘어린人권 6부장’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한겨레신문의 ‘살아남은 김용균들’이 선정되었다. 

사회정의 부문 최우수상에는 CBS ‘20대 대통령 선거와 신천지’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은 KBS ‘범죄자 엘을 잡아주세요’가 차지했다.

나눔기부 부문 최우수상에는 부산일보 디지털미디어부에서 제작한 ‘산복빨래방-세탁비 대신 이야기를 받습니다’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은 국민일보의 ‘한국교회 세상 속으로’에게 돌아갔다.

기독문화 부문 최우수상은 CGNTV의 ‘신학하는 요즘 애들’이 차지했고, 우수상에는 기독교연합신문의 ‘오늘을 사는 크리스천’이 선정되었다.

선교부문 최우수상은 KBS 인간극장 ‘남태평양 피지에 우리집이 있습니다’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CGNTV의 ‘미씽유’가 차지했다.  올해 특별상은 CBS의 ‘정인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코로나와 맞선 1000일’에게 돌아갔다. 지난 10년간 매일 아침 6시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아나운서 한 사람이 구성·연출·진행을 도맡으면서도 출근길 청취자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주는 음악을 제공해 주었다. 

14년째 이어온 한국기독언론대상은 공평과 정의, 나눔과 생명 사랑이라는 기독교적 가치를 지닌 작품을 추천받고 있다. 올해는 공중파 방송 콘텐츠 이외 신문, 케이블TV 등 다양한 매체에서 총 66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시상식은 오는 8일 오후 7시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에서 열린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