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 부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 부산'을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메가존 부산 개소식 및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 선포식에서 부산시를 비롯한 기관 및 산학연 주요 관계자분들과 클라우드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뜻깊은 논의를 나눌 수 있었다"며 "메가존 부산 개소를 기점으로 부산 소재 스타트업 육성 및 인재 채용을 위한 인큐베이팅·교육·엑셀러레이팅 비즈니스를 단계별로 추진해 부산시 IT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에 더욱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 부산'을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개소식은 부산시 동서학원 센텀산학캠퍼스에서 열렸으며, 부산시 클라우드 비즈니스 선순환 조성을 위한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선포식이 함께 진행됐다.
부산시는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를 조성해 부산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전문인재를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축사를 하고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가 메가존 부산 비즈니스 로드맵을 발표하며 부산시 IT·SW 기업 육성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이후 이어진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선포식에는 CCC(클라우드 클러스터 센터)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앞으로 3년 동안 부산 소재 대학·스타트업과 연계해 채용·육성·교육·연구 등에 이르는 클라우드 연계 비즈니스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투자·교육) △대학 연계 클라우드 교육 활성화 △클라우드 전문 인재 발굴 및 양성 등 인큐베이팅·교육·엑셀러레이팅 비즈니스를 단계별로 추진한다.
이번에 개소한 메가존 부산(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14층)은 전용면적 약 270평에 달한다. 2025년에는 부산시 최초 유니콘 탄생을 목표로 매출 1000억원 규모의 부산 소재 법인을 육성하고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메가존 부산 개소식 및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 선포식에서 부산시를 비롯한 기관 및 산학연 주요 관계자분들과 클라우드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뜻깊은 논의를 나눌 수 있었다"며 "메가존 부산 개소를 기점으로 부산 소재 스타트업 육성 및 인재 채용을 위한 인큐베이팅·교육·엑셀러레이팅 비즈니스를 단계별로 추진해 부산시 IT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에 더욱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 신체 완벽히 본뜬 `전신형 리얼돌`, 국내 들어오나
- 일면식도 없는 90세 할머니·여중생 성폭행 50대 男, 형량 절반 `뚝`…왜?
- 돌싱 男 3명 중 1명 "피부 스치면 나 좋아하나?" 착각
- [월드컵] 트러블메이커 `테일러의 테러`
- "남편 주면 좋아할거야"…女 유권자에 비아그라 건넨 前 순천시의원
- "원가압박 현실로"… 관세 폭탄에 구리 이어 알루미늄 값도 급등
- 21년 만 `3등급`… 이복현 `매운맛`에 우리금융 동양생명 인수 기로
- 트럼프 "18일 푸틴과 대화"… 우크라 종전협상 막판 줄다리기 치열
- "학력·수상내역 전부?"…인크루트 개인정보 유출 2차피해 우려에 떠는 취준생들
- 美 민감국가 지정에, 최 대행 입 열어 "한미간 에너지 협력 부정 영향 없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