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씬파일러 기업' 돈맥경화 해소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재무성과와 담보가 부족해 일반대출을 받기 어려운 유망 스타트업의 자금 조달을 돕는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2일부터 IBK벤처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기업은행이 미국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을 국내 환경에 맞게 재해석한 상품이다.
벤처투자기관에게 투자를 받은 유망 스타트업은 은행에서 저리로 대출을 받고 은행은 신주인수권부사채의 워런트를 활용해 향후 기업가치 상승이익을 공유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IBK기업은행이 재무성과와 담보가 부족해 일반대출을 받기 어려운 유망 스타트업의 자금 조달을 돕는다. 후속투자를 유치할 때까지 브릿지론 방식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실리콘밸리은행(SVB)의 벤처금융 노하우와 혁신 금융기법을 국내에 처음 도입하고자 했던 윤종원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2일부터 IBK벤처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기업은행이 미국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을 국내 환경에 맞게 재해석한 상품이다. 벤처투자기관에게 투자를 받은 유망 스타트업은 은행에서 저리로 대출을 받고 은행은 신주인수권부사채의 워런트를 활용해 향후 기업가치 상승이익을 공유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 4월 미국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윤 행장은 "과거의 눈으로 미래를 볼 수 없다. 담보와 재무지표가 아닌 미래 성장성에 기초한 방식으로 금융지원 패러다임을 바꿔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IBK기업은행 #실리콘밸리 #벤처 #스마트업 #벤처대출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키우며 부끄러운 짓 안 해"…조아람, 스폰 제안 DM에 분노
- "악취 진동한다"던 아파트..40대 수학강사 숨진 채 발견
- 부부관계 도중 잠드는 남편, 이유는 저질체력…서장훈 "정신 차려" 일침(종합)
- 선우용여, 국내 1호 혼전임신 연예인…"딸 고향이 호텔" 고백 [RE:TV]
- 김유리 "시력 잃고 7년 동안 숨어 살아…노래하며 가수 꿈꿔"
- 오윤아, 발달장애 子 향한 편견에 울컥…"왜 여기서 키우냐는 말까지" [RE:TV]
- 김수미, 아들 술버릇에 속상한 며느리 서효림에 "아니다 싶으면 끝내라 했다"
- '김남주♥' 김승우, 정치 유튜버 도전…"양쪽에서 제안 많이 받아"
- 49㎏ 감량 최준희 "주 4~5회 음주…숙취 없어"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