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 공개

장동준 기자 입력 2022. 12. 1. 15:56 수정 2022. 12. 18. 1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IP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를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연재되는 '에버소울 : 영혼의 시작점'은 '에버소울' 정령들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웹툰으로, 총 12회로 구성됐다.

뮤직플랫폼 멜론과 '에버소울'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캐릭터 테마 OST는 정령 '메피스토펠레스'의 테마곡인 '손을 잡아줘'를 시작으로 총 6종이 발매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출시 앞두고 IP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준비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IP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를 공개했다. 매주 카카오페이지와 멜론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연재되는 '에버소울 : 영혼의 시작점'은 '에버소울' 정령들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웹툰으로, 총 12회로 구성됐다. '메피스토펠레스'를 비롯해 '아야메', '탈리아' 등 여섯 정령들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마블 코믹스를 비롯한 해외 유명 기업들과의 협업으로 유명한 EGA 스튜디오와 비브로스팀이 총괄을 맡았다. 다수의 브랜디드 웹툰을 제작해 온 서재일 작가가 '에버소울' 정령들이 얽힌 이야기를 특유의 연출로 풀어갈 예정이다.

뮤직플랫폼 멜론과 '에버소울'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캐릭터 테마 OST는 정령 '메피스토펠레스'의 테마곡인 '손을 잡아줘'를 시작으로 총 6종이 발매될 예정이다. 'ITZY'와 '우주소녀' 등 K-팝 가수들의 히트곡과 유명 드라마의 주제곡들을 다수 제작한 '팀 갈락티카'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다.

'에버소울' 캐릭터 테마 OST는 게임 속 정령의 분위기와 느낌에 맞춰 제작된 테마곡으로, 각 정령을 연기한 성우들이 직접 가창자로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웹툰 에피소드 전개와 어울리는 음색과 가사로 구성돼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글로벌 사전 예약 달성 인원에 따라, 에픽 등급 정령 '미카', '한정 코스튬', 정령 소환에 사용되는 '에버스톤' 등 풍성한 아이템과 재화를 준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2011 Hankyung Gameto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