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케이콘’→‘2022 마마 어워즈’까지 입성…글로벌 아이돌 입증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2. 12. 1. 15: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DKZ(디케이지)가 2022년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DKZ(경윤, 세현, 민규, 재찬, 종형, 기석)는 지난 29일 수많은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된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 참석했다.

'케이콘' 열기를 이어 DKZ는 '2022 지니뮤직어워드(GMA)', '2022 마마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그룹임을 견고히 해 이들의 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DKZ(디케이지)가 2022년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DKZ(경윤, 세현, 민규, 재찬, 종형, 기석)는 지난 29일 수많은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된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 참석했다.

이들은 ‘호랑이가 쫓아온다(Uh-Heung)’ 무대로 프로다운 애티튜드를 보여줬다.

그룹 DKZ(디케이지)가 2022년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사진=동요엔터테인먼트
‘2022 마마 어워즈’에 첫 입성한 DKZ는 “평생 잊혀지지 않을 2022년이다”라고 소감을 남기는가 하면, ‘호랑이가 쫓아온다(Uh-Heung)’ 댄스 퍼포먼스를 펼쳐 폭넓은 역량을 입증했다.

‘2022 마마 어워즈’로 DKZ의 존재감이 빛을 발한 가운데, DKZ가 올해 쌓아올린 음악적 커리어에도 관심이 잇따르고 있다.

DKZ는 앞서 싱글 ‘CHASE EPISODE 2. MAUM’(마음)과 ‘CHASE EPISODE 3. BEUM’(비움)을 발매, 한계 없는 콘셉트와 무대 퍼포먼스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DKZ는 ‘CHASE EPISODE 2. MAUM’(마음)의 타이틀곡 ‘사랑도둑(Cupid)’으로 사랑을 좇아 마음을 도둑맞은 소년의 감성을 표현했다.

특히 ‘사랑도둑’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만뷰 달성과 함께 SBS MTV ‘더쇼’에서 처음으로 1위 후보에 올라 남다른 성장세를 보였다.

청량한 매력의 ‘사랑도둑(Cupid)’ 이후 DKZ는 새 앨범 ‘CHASE EPISODE 3. BEUM’(비움)으로 과감히 콘셉트 변화에 나섰다. DKZ는 ‘CHASE EPISODE 3. BEUM’(비움)에 수록된 신곡 ‘호랑이가 쫓아온다(Uh-Heung)’를 발매하며 소년미를 벗고 성숙한 음악색에 도전했다.

역동적인 ‘호랑이가 쫓아온다(Uh-Heung)’ 퍼포먼스로 DKZ는 강렬한 컬러를 드러냈고, 재찬은 직접 랩 메이킹에도 참여하며 곡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여기에 ‘본업천재’ DKZ의 퍼포먼스가 빛을 발하면서 ‘호랑이가 쫓아온다(Uh-Heung)’의 뮤직비디오는 순식간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 데뷔 4년 만에 SBS M ‘더쇼’에서 음악방송 첫 1위란 성과를 달성해냈다.

이러한 기세에 힘입어 DKZ는 ‘케이콘 2022 재팬’에 참석, 글로벌 관객들 앞에서 신곡과 NCT 127의 ‘영웅’ 커버 무대로 현장을 꽉 채웠다. ‘케이콘’ 열기를 이어 DKZ는 ‘2022 지니뮤직어워드(GMA)’, ‘2022 마마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그룹임을 견고히 해 이들의 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