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수펙스, 조대식 의장 4연임…위원장 5명 교체

신채연 기자 2022. 12. 1. 13: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SK그룹이 그룹의 최고 의사결정협의체인 SK수펙스추구협의회 조대식 의장을 재선임했습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오늘(23일) 2023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조 의장은 2017년 선임된 이후 4연임에 성공했습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현재 7개 위원회 체제를 유지하고, 멤버사의 글로벌 사업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위원회를 전략/Global위원회로 확대, 개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환경사업위원회 위원장은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이, ICT위원회 위원장은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맡게 됐습니다.

인재육성위원회는 박상규 SK엔무브 사장, 커뮤니케이션위원회는 이형희 사장, SV(사회적가치)위원회는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이 위원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아울러 김은정, 김현대, 오동렬, 이근구, 송수연 등 5명이 신규 임원으로 승진했습니다.

수펙스추구협의회는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진 어려운 상황 속에서 멤버사의 성장 스토리 실행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멤버사 간 글로벌 사업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인프라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