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팬들을 잊을 수 없었다"... 에드가, 대구 FC 컴백! 1년 더 함께한다

임기환 기자 입력 2022. 12. 1. 1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시즌 에드가가 다시 돌아온다.

 대구 FC가 1일(목) 부상에서 복귀한 공격수 에드가와 1년 계약을 체결했다.

공격수 에드가는 지난 2018년 6월 대구에 입단해 5시즌 동안 공격의 핵심으로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으며, 지난 3월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경기 중 아킬레스건이 파열되어 구단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2023시즌 에드가가 다시 돌아온다. 대구 FC가 1일(목) 부상에서 복귀한 공격수 에드가와 1년 계약을 체결했다.

공격수 에드가는 지난 2018년 6월 대구에 입단해 5시즌 동안 공격의 핵심으로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으며, 지난 3월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경기 중 아킬레스건이 파열되어 구단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한 바 있다. 

이후 에드가는 브라질로 귀국해 수술 및 재활을 거쳐 충분히 회복했으며, 협상 끝에 2023시즌 대구와의 동행을 확정 지었다. 에드가는 국내외 여러 구단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대구가 적극적 영입 작업을 펼친 끝에 복귀를 선택했다.

에드가는 대구 소속으로 5년간 K리그 통산 95경기 35득점 15도움을 기록했으며, 2018 하나은행 FA컵 우승, 2021 AFC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등 중요한 경기에서 활약하며 대구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선수로 인정받고 있다.

돌아온 에드가는 "대구 팬들을 잊을 수 없었다. 대구 가족들과 함께하고 싶었고, 함께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 하루빨리 대팍에서 팬분들과 함께 승리로 열광하고 싶다"라며 대구로 복귀한 소감을 밝혔다. 

대구는 검증된 골잡이인 에드가의 영입이 다가오는 2023시즌 대구의 공격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또한, 그동안 에드가가 보여준 풍부한 경험과 성실한 태도가 팀을 더욱 안정적으로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로 돌아오는 에드가는 오는 2023년 1월 경상남도 남해에서 진행되는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해 선수들과 다시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에드가 프로필

- 이름: 에드가 실바(Edgar Bruno da Silva) * 등록명 : 에드가

- 생년월일: 1987년 1월 3일

국적 : 브라질

- 키/몸무게: 191cm/87kg

- 포지션: 공격수(FW)

- 특징: 헤딩과 몸싸움, 드리블 돌파, 골 결정력 등 힘과 기술 모두 겸비

- 전 소속팀: 2018. 06~2022. 03 대구 FC

- K리그 기록: K리그 통산 95경기 35득점 15도움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대구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저작권자(c)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