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 외국인 증가세 뚜렷....클룩해외 '한국 여행 예약 결제액' 전년동기 比 약 139배 증가

조성란 기자 2022. 12. 1.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랫폼 클룩(Klook)의 10월 한 달간 해외 고객들의 한국 여행 예약 결제액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39배 증가해 방한 외국인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월 국가별 방한 관광객 수와 클룩 해외 이용자의 한국 상품 예약 수를 비교했을 때, 싱가포르 관광객은 10명 중 8명(84%), 필리핀 관광객은 10명 중 5명(48%)이 한국 여행 시 클룩을 사용해 여행 상품을 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예약 해외여행객 1위는 '싱가포르'
한국 찾는 싱가포르 관광객 10명 중 8명은 클룩 사용

플랫폼 클룩(Klook)의 10월 한 달간 해외 고객들의 한국 여행 예약 결제액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39배 증가해 방한 외국인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과 비교해도 약 3배 증가한 수치다.


전 세계적으로 엔데믹이 본격화되고 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해외여행객들의 한국 방문이 늘고 있다. 실제 한국관광공사의 10월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47만 6097명의 외래객이 한국을 방문해 전년 동기 대비 415.2% 늘었다.


특히 10월 한 달간 클룩에서 한국 여행 상품을 가장 많이 예약한 해외국가는 싱가포르였으며 ▲필리핀 ▲홍콩 ▲태국 ▲미국이 뒤를 이었다. 특히 올해 9월 대비 10월에 한국 상품 예약이 많이 증가한 국가는 ▲홍콩 ▲베트남 ▲튀르키예 ▲대만 ▲태국 순으로 나타났다. 홍콩과 대만은 10월 출입국 제한 완화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한국 여행 예약 또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 지역으로는 서울이 1위에 올랐다. 이어 ▲경기도 ▲강원도 ▲부산 ▲제주도 순이었다. 편리한 여행을 돕는 ▲코레일 패스 ▲공항픽업 ▲선불 심카드(SIM) 상품과 ▲남이섬·쁘띠 프랑스·아침고요수목원·강촌 레일바이크 투어 ▲DMZ 투어 등 서울 근교 당일 투어, ▲롯데월드 ▲에버랜드 티켓 등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인기 상품 TOP10에 포함됐다.


또한 10월 국가별 방한 관광객 수와 클룩 해외 이용자의 한국 상품 예약 수를 비교했을 때, 싱가포르 관광객은 10명 중 8명(84%), 필리핀 관광객은 10명 중 5명(48%)이 한국 여행 시 클룩을 사용해 여행 상품을 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클룩이 동남아시아와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서 강한 마켓 리더십을 확보한 결과다. 클룩은 전 세계 월 방문자 수 3천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14개 언어와 41개 결제 통화를 지원하고 있다.


클룩을 통한 인바운드 관광객의 렌터카 예약 또한 활발했다. 제주도 렌터카도 인기 상품 TOP10에 올랐으며, 올해 10월 클룩 내 해외고객들의 한국 렌터카 예약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6배 증가했다. 비대면과 맞춤형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한국에서 렌터카를 찾는 외국인들 또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로는 제주도 예약 수가 가장 높았고, ▲서울 ▲부산 ▲인천 ▲전라도가 뒤를 이었다.


클룩 이준호 한국 지사장은 "클룩이 제공하는 다양한 언어와 결제옵션, 여행 콘텐츠 덕분에 많은 글로벌 관광객들이 한국 여행 시 클룩을 이용하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재, 여행객의 편의를 높이고 한국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서비스들을 꾸준히 개발해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와 한국 여행업의 전반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