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2022 베스트 게임 '던파 모바일'

장동준 기자 입력 2022. 12. 1. 11:01 수정 2022. 12. 1.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2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의 영광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차지했다.

최윤정 구글플레이 한국 파트너십 총괄은 "팬데믹 장기화와 디지털 전환이 이어지는 환경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새로운 앱들이 올해를 빛낸 앱·게임으로 선정되었다"며 "구글플레이는 개발자와 유저 모두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투표로 선정한 인기 게임은 ‘블루 아카이브’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2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의 영광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차지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에 이은 겹경사다. 

매년 연말 구글플레이는 올해의 앱과 게임을 발표한다. 구글플레이는 1일 베스트 게임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베스트 앱에는 '디즈니플러스',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용자가 직접 투표해서 뽑은 인기 게임은 '블루 아카이브'가, 인기 앱은 '네이버페이'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원작에서 진화한 대작 게임

게임 부문에서는 이미 인기가 증명된 게임과 오리지널 원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들에 대한 선호가 높았다. 레전드 원작의 강렬한 콤보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 완벽히 구축하고 완성도 높은 도트 그래픽까지 가미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2022 올해를 빛낸 대상 게임'으로 뽑혔다.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오랜 기간 꾸준하게 사랑 받는 포켓몬 고가 '2022 올해를 빛낸 장수 최우수 게임'으로, 리니지 W가 '2022 올해를 빛낸 경쟁 최우수 게임'으로 각각 선정됐다. 많은 유저들이 오랜시간 동안 기다려온 디아블로 이모탈은 '올해를 빛낸 스토리 최우수 게임' 및 '올해를 빛낸 태블릿 최우수 게임'으로 2관왕을 달성했다.

 

■ 탄탄한 세계관으로 무장한 게임들

게임을 보다 더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 중 빠질 수 없는 것은 '세계관'의 설정이다.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탄탄한 세계관 줄거리는 재미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심금을 울리는 감동도 선사한다.

진정한 마음을 찾을 수 있는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는 '올해를 빛낸 캐주얼 최우수 게임'으로, 지하 도시 신도림에 들어가지 못해 지옥에서 강해지는 신도림 with NAVER WEBTOON은 '올해를 빛낸 인디 최우수 게임'으로 선정됐다. 거대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를 해결하는 블루 아카이브가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을 수상했다. 

 

■비대면 앱과 함께 여가 앱도 인기 상승

장기화된 팬데믹 시대를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 중에는 전화 진료와 약 배달을 받을 수 있는 닥터나우가 '2022 올해를 빛낸 선한 영향력 최우수 앱'으로, 다양한 컨텐츠의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101은 '2022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최우수 앱'으로 꼽혔다. 네이버페이는 '2022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최우수 앱',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 2관왕을 달성했다.

모바일로 편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수의 콘텐츠 플랫폼 앱이 주목받았다. 인기 영화,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디즈니 플러스가 '2022 올해를 빛낸 대상 앱'으로 선정됐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코로나블루를 이겨내기 위해 여행 등 야외 활동이 많아져 대한항공 My가 올해를 빛낸 웨어 앱 부문 최우수로, 제주패스가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로 선정됐다.

최윤정 구글플레이 한국 파트너십 총괄은 "팬데믹 장기화와 디지털 전환이 이어지는 환경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새로운 앱들이 올해를 빛낸 앱·게임으로 선정되었다"며 "구글플레이는 개발자와 유저 모두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2011 Hankyung Gameto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