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2. 12. 1. 1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사이버대학교가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모집학과는 ▲스마트경영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뷰티비즈니스학과) ▲휴먼복지학부(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특수상담치료학과) ▲미래융합학부(건강스포츠학과, 안전보건공학과, 웰빙귀농조경학과, 평생교육전공, 한국어교육전공) ▲영상문화학부(엔터테인먼트학과, 인터넷방송학과)가 있으며 총 15개 학과(전공)가 개설되어 있다.

사이버대학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직무와 관련한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제2의 인생을 꿈꾸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려는 직장인, 전업주부, 은퇴예정자, 직업군인 등에게 아주 적합한 온라인 자기 계발의 요람이다. 온라인 기반의 수업방식과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로운 수업 시간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자격증과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2023년,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국제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의 태동과 함께한 역사 속에서 온라인 교육에 대한 경험이 충분히 축적됐으며, 강의 제작 환경과 학사관리 및 운영 시스템 등 여러 방면에서 최적의 온라인 교육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이에 따라, 2020년, 심혈을 기울여 연구 개발한 온라인 강의실 시스템이 기술력, 콘텐츠, 학생 서비스, UI 디자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웹어워드 코리아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여기에 2018년과 2020년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사이버대학 특성화 재정지원사업에서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사업 대학’에 선정되었고, 2022년에는 KMOOC 자율참여 강좌 운영사업에도 선정되어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국제사이버대학교의 등록금은 오프라인 대학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이에 더해,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교내 장학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교외 장학제도인 국가장학금까지 신청 가능하여, 최대 등록금 전액까지도 지원받을 수 있는 등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대폭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인을 위한 전형과 장학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부사관 이상의 군인으로 복무하고 있다면 정원 외 군 위탁 전형으로 지원 시 졸업까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위탁 전형은 군에서 별도 선발하는 국비 지원 대상에 선정될 경우 나머지 등록금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 신청도 가능하여 최대 100% 등록금 지원이 가능하다.

사회 변화와 산업 트렌드를 적용한 학과 및 커리큘럼 운영과 체계적인 학생 지도와 맞춤형 교육은 국제사이버대학교의 강점이기도 하다.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유튜버 등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키워내는 인터넷방송학과는 콘텐츠 구성 요소 전반에 걸친 제작 방법, 홍보, 저작권,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콘텐츠의 방향, 관리, 확장 방안 등 채널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미디어 영상 제작 및 편집자, PD, 채널 콘텐츠 기획·운영자,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기관 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하다.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지원하고, 농촌과 농업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농업인 양성하는 웰빙귀농조경학과도 인기이다. 웰빙귀농조경학과는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뿐만 아니라 주말이나 방학기간을 활용해 국내 유명 농가, 해외 선진 농가, 연구소 등 현장 체험 학습도 진행하고 있다.

또 학과에서 직접 운영하는 지역 농장과 공동체 농장에서 재배 실습을 진행하고 건축, 조경, 텃밭, 과수, 커피, 양봉 등의 전공 관련 동아리를 통해 농촌 생활에 꼭 필요한 여러 활동도 직접 실습함으로써 철저한 귀농 준비를 지원한다.

< 김승호 학생입학처장, 사진 제공 : 국제사이버대학교 >
국제사이버대학교 김승호 학생입학처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한 가지 직업을 계속 갖기보다는 새로운 직업을 구상하고 도전하려는 은퇴예정자, 중장년층, 전업주부들의 입학 지원이 매년 늘고 있다”라며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국제사이버대학교만의 합리적인 등록금, 다양한 장학 혜택,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한 스마트 학습 지원체계를 통해 누구나 새로운 배움에 도전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사이버대학교는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는 관계없이 온라인 학업소양검사와 적성검사로 입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전문대를 졸업하였거나,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학 기준 학점을 충족한 자는 2학년·3학년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신·편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홈페이지 내 Q&A 게시판 또는 입학 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