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타이거JK맥주·미래소주' 업계 단독 출시

신민경 기자 2022. 12. 1. 0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는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윤미래와 협업한 '타이거JK맥주'·'미래소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이번 협업 과정에 적극 참여한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이름을 상품명에 그대로 담았다.

특히 CU는 부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의미를 더해 고객들이 두 상품을 함께 구매해 소맥(소주+맥주)으로 즐길 때에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맛과 향을 차별화한 상품을 완성했다.

한편 CU는 출시를 기념해 '타이거JK맥주' 4캔 1만1000원 행사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류TFT 첫 출시작…"주류 트렌드 끌어갈 것"
CU, '타이거JK맥주'·'미래소주' 단독 출시.(CU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CU는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윤미래와 협업한 '타이거JK맥주'·'미래소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이번 협업 과정에 적극 참여한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이름을 상품명에 그대로 담았다.

타이거JK맥주는 일반 맥주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3.8도의 가벼운 에일 맥주다. 달콤한 청포도 향과 고소한 맥아향이 조화를 이뤄 달달하면서도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미래소주는 22도의 증류주다. 120m 지하 암반수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진한 곡류 향을 느낄 수 있다. 낮은 압력과 온도에서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져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에는 'Queen of Soju'라는 문구를 더해 래퍼계 여왕으로 여겨지는 윤미래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특히 CU는 부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의미를 더해 고객들이 두 상품을 함께 구매해 소맥(소주+맥주)으로 즐길 때에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맛과 향을 차별화한 상품을 완성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CU 신설 부서 주류TFT 첫 출시작이다. CU는 최근 급격하게 성장 중인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 고객 이목을 끄는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통해 업계의 트렌드 리더 역할을 공고히 할 전략이다.

실제로 CU 전체 주류 매출은 △2019년 12.3% △2020년 17.8% △2021년 30.2%로 3년 연속 증가했다. 올해(1월~11월) 주류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해 지속해서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CU가 9월 출시한 증류주 '빛 소주'는 세 달 동안 30만병 판매고를 올렸다. 올해 11월 프리미엄 소주 매출을 전년 대비 325.2% 끌어올렸고, 소용량 와인 '와인반병'은 출시 한달 만에 와인 매출과 판매량 모두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출시한 수제 맥주 '곰표 밀맥주'는 누적 판매량 3400만개를 달성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TFT장은 "최근 코로나19와 고물가의 영향으로 홈술족이 늘면서 고객들의 주류 기호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CU는 성장하는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해서 개발해 주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출시를 기념해 '타이거JK맥주' 4캔 1만1000원 행사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토요일에 인기 수제맥주를 5캔1만원에 판매하는 비어데이 행사도 적용된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