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 이상수 교수,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세대 미래캠퍼스 이상수(사진) 환경에너지공학부 교수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정보 분석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가 매년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는 최근 11년간 인용 횟수가 상위 1%에 해당하는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들로, 올해 이 교수 포함 6938명이 명단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미래캠퍼스 이상수(사진) 환경에너지공학부 교수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정보 분석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가 매년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는 최근 11년간 인용 횟수가 상위 1%에 해당하는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들로, 올해 이 교수 포함 6938명이 명단에 올랐다.
이는 전 세계 총 연구자의 0.1% 수준으로, 한국 기관 소속 연구자는 63명에 불과하다.
토양환경공학 전문가인 이 교수는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비점오염제어를 비롯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경영 분야 연구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170여편에 달하는 논문, 국제저서를 펴냈다.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 받아 연세대의 2021년 언더우드 특훈교수로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부상 투혼' 손흥민 최종전 “조커 활용” vs “선발 출전"
- ‘7번 캡틴’ 손흥민-호날두 자존심 건 명승부 예고
- 인제 군부대서 이병 총상 사망…연이은 사건사고 도마위
- 90대 성폭행 하려다 13년전 여중생 성폭행 들통난 50대 형량 절반감형…왜?
- 이재명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1위… 한동훈 범여권 선두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속보] 양양 추락 헬기 업체 “사망자 중 여성 2명은 승무원 1명의 지인”
- ‘춘천법조타운’ 무산 되나?…춘천지법, 석사동 경자대대 단독이전 추진
- 로또 1등 한 곳에서 7게임 나왔다…전국 20게임 각각 12억씩
- 김진태 강원도정 ‘37.5%’ 긍정·‘53.0%’ 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