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리큐르 '엑스레이티드', 전국 세븐일레븐 입점

강석봉 기자 2022. 12. 1. 0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를 수입 유통하고 있는 트랜스베버리지는 프리미엄 리큐르 엑스레이티드 제품을 전국 세븐일레븐에 입점시킨다고 1일 밝혔다.

엑스레이티드(X-rated)는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리큐르 중 하나로 9번 증류한 프리미엄 프랑스 보드카인 장 마르크(Jean Marc) XO 보드카를 베이스로 시칠리아 블러드 오렌지, 망고, 패션프루츠 등을 인퓨징하여 만든 제품이다.

최고 수위의 영화 등급이라는 ‘엑스 레이티드’의 뜻처럼 성인을 대상으로 만든 술이지만 17도의 가벼운 도수와 달콤한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전 세계적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유행을 이끄는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핑크 리큐르 트렌드’로 유명한데, 국내에서는 유명 클럽 및 라운지, 루프탑, 대형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엑스레이티드의 세븐일레븐 입점으로 홈텐딩, 홈파티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들의 ‘슬세권’ 편리성이 더해질 전망이다. 또한 세븐일레븐에는 엑스레이티드를 활용한 칵테일에 필요한 재료가 대부분 갖춰져 있어 편리하고 간편한 홈텐딩을 즐길 수 있다.

차가운 엑스레이티드 30ml를 얼린 샷 잔에 따라 마시면 엑스레이티드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차갑게 얼린 샴페인 잔에 엑스레이티드 60ml를 담고, 진자노 프로세코나 샴페인 60ml를 넣은 엑스 스파클링, 엑스레이티드 30ml와 스카이 보드카 45ml, 그리고 얼음을 믹싱 컵에 담아 섞은 후 얼음을 거르며 마티니 잔에 따라 레몬필을 가니시한 엑스마티니도 유명하다.

최근 하이볼 트렌드에 따라 엑스레이티드 60ml와 토닉 워터(혹은 소다) 90ml를 얼음이 담긴 하이볼 잔에 따라 천천히 섞은 후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마셔도 제격이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이번 세븐일레븐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프리미엄 리큐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좀더 쉽게 품격 있는 주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