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수익률 우수+재투자 복리효과..투자자들이 꾸준히 찾는 ETF

구경민 기자 2022. 12. 1. 03: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의 '삼성KODEX미국S&P500TotalReturn ETF(상장지수펀드)'는 우수한 장기 수익률로 '베스트 ETF(해외부문)'를 수상하게 됐다.

이 ETF는 미국 시장을 대표하는 대형주 500개 종목에 투자한다.

미국 S&P500 관련 ETF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토탈리턴(Total Return)형 ETF인 점이 차별점이다.

이 상품은 구성 종목의 현금 배당이 재투자되는 S&P500 TR 현물 지수(S&P500 TR Index)를 추종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대한민국 펀드대상 '베스트 ETF 해외']삼성KODEX미국S&P500TotalReturn

삼성자산운용의 '삼성KODEX미국S&P500TotalReturn ETF(상장지수펀드)'는 우수한 장기 수익률로 '베스트 ETF(해외부문)'를 수상하게 됐다.

이 ETF는 미국 시장을 대표하는 대형주 500개 종목에 투자한다. 미국 S&P500 관련 ETF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토탈리턴(Total Return)형 ETF인 점이 차별점이다.

구성 종목의 가격 변동만을 기반으로 한 PR지수(Price Return Index) 대비 TR지수(Total Return Index)는 구성 종목의 가격 변동에 더해 배당까지 반영한 투자의 총 성과를 나타낸다. 시장 조정기에도 적극적인 배당 재투자를 할 수 있어 이 ETF를 찾는 투자자들은 꾸준히 몰리고 있다. 2022년 11월 현재 순자산은 4592억원에 달하며 설정 후 수익률은 18.0%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구성 종목의 현금 배당이 재투자되는 S&P500 TR 현물 지수(S&P500 TR Index)를 추종한다. 상위 종목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버크셔 해서웨이, △테슬라, △존슨 앤 존슨, △JP 모건 등이다.

토탈리턴(TR) ETF를 활용하면 지수가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시 복리 혜택과 과세이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초지수의 상승 외에도 재투자에 따른 복리효과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이 상품은 장기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일반계좌에서는 물론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고 보수도 저렴해 연금 투자 상품으로 활용하면 좋다.

[관련기사]☞ 조세호, 이용진 축의금 50만원 vs 유재석 결혼에 5만원…왜?'이승기 0원 정산' 권진영, 명품매장서 법카 쇼핑…28억 횡령 의혹"김민희, 63세 ♥홍상수 위해 운전하더라"…7년 열애 목격담73세 박원숙 한밤 화장실서 사고…"넘어져 턱 4바늘 꿰맸다"공윤희, 배구선수 은퇴→왁싱숍 사장 "만족하는데, 고민은…"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