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돼?’ 박항서 감독, 마지막까지 베트남에 기적 선사 … 도르트문트 잡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트남 축구 팬들에게 전하는 마지막 선물이 될지도 모르겠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축구 드라마를 만들어낸 장본인이다.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지휘봉을 잡은 것은 지난 2017이다.
한편,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협회는 2023년 1월 31일 이후로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상호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베트남 축구 팬들에게 전하는 마지막 선물이 될지도 모르겠다. 박항서 감독이 또 한번 기적을 선사했다.
베트남은 30일(한국시간) 베트남 하노이의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독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와 친선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비록, 친선경기이지만, 베트남이 도르트문트를 꺾은 것은 놀라운 일이다. 현재 도르트문트는 월드컵 휴식기를 이용해 동남아시아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상대가 100%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고 해도 마찬가지다. 베트남은 주전급 선수들이 많이 나왔고 도르트문트는 교체 자원들이 대거 선발로 출전했다. 마츠 훔멜스 같은 주전급 선수들도 일부 포함됐다.
초반 경기는 도르트문트가 주도했다. 선제골도 도르트문트에서 나왔다. 전반 13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펠릭스 파슬락의 패스를 받은 도니얼 말런의 슈팅이 터졌다.
곧 베트남이 반격했다. 전반 36분 응우옌 티엔 린이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 귀중한 동점골을 터뜨렸다. 골키퍼가 불안하게 걷어낸 공을 침착하게 해결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양 팀은 많은 선수들을 교체했다. 베트남은 3명, 도르트문트는 9명이나 교체했다. 도르트문트 교체 자원에는 엠레 잔도 포함됐다.
승부는 후반 추가 시간에 갈렸다. 천금 같은 페널티킥 기회를 얻은 베트남은 팜뚜언하이가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역전골을 뽑아냈다.
![[그래픽] 베트남 축구 '박항서 매직' 주요 성과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 사령탑에서 물러난다. 베트남축구협회(VFF)와 박 감독은 내년 1월 만료하는 현재의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박 감독의 임기는 2023년 1월 31일까지로 확정됐다.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2/01/fnnewsi/20221201033240133wmjs.jpg)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축구 드라마를 만들어낸 장본인이다.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지휘봉을 잡은 것은 지난 2017이다. 그 이후 박 감독은 수많은 기적을 만들어냈다.
2018년 AFF 챔피언십에서 베트남을 10년 만에 대회 정상에 올려놓았다. 같은 해 열린 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했다.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2019년 아시안컵 8강, 2019년 동남아시안게임 금메달,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진출 등 베트남 축구에 길이 남을 수많은 업적을 쌓았다.
한편,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협회는 2023년 1월 31일 이후로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상호 합의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마지막 공식 대회 일정은 오는 12월에 있을 2022 AFF 챔피언십이다.
#박항서감독 #베트남축구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 건강 안 좋다"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빌라 지하서 발견된 젊은 여성 시신…"범인 여자 가능성"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정수♥' 원진서 "아들 낳으려면 아내 만족시켜야 된다던데"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