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RYU 황금기 이끈 매팅리, 토론토 벤치코치 부임! 7년 만에 재회

한동훈 2022. 12. 1. 0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옛 은사 돈 매팅리 전 감독과 7년 만에 재회했다.

매팅리가 2015시즌을 마치고 마이애미 말린스 감독으로 떠나면서 류현진과 이별했다.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은 "매팅리는 매우 훌륭한 경력의 소유자다. 우리는 그가 수년간 이룩한 다양한 업적을 잘 안다. 그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된다. 나와 우리 구단은 2023년을 기다리고 있다. 그가 우리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들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매우 기대한다"라고 기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론토 SNS.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옛 은사 돈 매팅리 전 감독과 7년 만에 재회했다.

토론토는 11월 30일 밤(한국시각) 매팅리를 벤치코치로 임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토로토는 벤치코치였던 존 슈나이더를 감독으로 승격했다. 이 자리에 매팅리를 영입했다. 매팅리는 지도자 경력이 풍부하다. 초보 감독 슈나이더를 보좌할 적임자다.

매팅리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과 인연이 깊다.

매팅리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LA 다저스 감독을 맡았다. 류현진은 2013년 다저스에 입단했다.

2013년과 2014년은 류현진 메이저리그 커리어에서 가장 화려했던 시기다. 당대 최고의 원투펀치였던 클레이튼 커쇼, 잭 그레인키와 함께 내셔널리그 최강 원·투·스리펀치를 구축했다. 류현진은 3선발 중에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따.

매팅리가 2015시즌을 마치고 마이애미 말린스 감독으로 떠나면서 류현진과 이별했다. 매팅리는 7시즌 동안 마이애미를 지휘하며 프랜차이즈 최다승 443승을 달성했다. 2020년에는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은 "매팅리는 매우 훌륭한 경력의 소유자다. 우리는 그가 수년간 이룩한 다양한 업적을 잘 안다. 그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된다. 나와 우리 구단은 2023년을 기다리고 있다. 그가 우리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들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매우 기대한다"라고 기뻐했다.

토론토 구단은 '돈 매팅리를 벤치코치로 선임했다는 소식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토론토에 온 것을 환영한다'라며 기뻐했다.

매팅리는 1979년 뉴욕 양키스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1995년까지 양키스 원클럽맨으로 활약했다. 14시즌 통산 타율 0.307 출루율 0.358 장타율 0.471에 222홈런 1099타점을 기록했다. 올스타 6회, 골드글러브 9회, 실버슬러거 3회, MVP 1회를 차지했다.

하지만 월드시리즈 우승 경험은 없다. 다저스 시절에는 디비전 우승 3회를 달성했지만 포스트시즌에서 약한 모습을 노출했다. 류현진은 지난 6월 팔꿈치인대접합 수술을 받고 재활 중이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홍상수가 강의 하는 대학 찾은 ♥김민희..운전도 김민희가
서동주, '암투병 서정희+휠체어 탄 할머니' 모시고 “3대 모녀의 여행”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손예진♥현빈 출산도 함께했다..몽골서 귀국→아내 옆 지키기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