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소아 정신과 김붕년 교수 출연... 조세호 “가끔 감정 조절 잘 안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김붕년 교수가 출연했다.
3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나의 연구일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김붕년 교수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나의 연구일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김붕년 교수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붕년 교수는 “ADHD를 가진 친구들은 탁월한 면이 있다. 그걸 잘 키워주면 기대 이상의 업적들을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활동적인 사람 중에 ADHD 성향을 가진 사람이 있는 것 같다. 그런 분들이 사업·연예계에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유재석이 조세호를 언급하자, 조세호는 “제가 ADHD 증상이 있더라도 저는 괜찮다”며 “사실 감정 조절도 잘 안 된다. 아침에도 좋다가 갑자기 안 좋을 때도 있다”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그 말을 듣던 김붕년 교수는 “중요한 포인트는 그로 인해 대인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회 활동을 하는 데 손상이 있다면 곤란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 스타투데이 & star.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