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민관협력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가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에 나선다.
북구는 지난 29일 만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각지대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과 '1인가구 지원사업 ZoomIn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각지대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은 만덕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만덕권역에 거주하는 ▲가족돌봄청소년에게는 자기 계발과 자립을 ▲가족돌봄대상자에게는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인가구 지원사업 ZoomIn 프로젝트’ 체결
북구는 지난 29일 만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각지대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과 ‘1인가구 지원사업 ZoomIn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각지대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은 만덕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만덕권역에 거주하는 ▲가족돌봄청소년에게는 자기 계발과 자립을 ▲가족돌봄대상자에게는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가구 지원사업 ZoomIn 프로젝트는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발생하는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해 만덕·남산정·덕천·장선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고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민관협력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앞으로 종합사회복지관과 긴밀한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태원 구청장은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미나수, ‘미스 어스’ 1위…한국인 최초 우승
- 이혜영 “극심한 근육 통증, 재활 중” 건강 상태 전해 [DA★]
- 이경실 “아들이 사고쳐서…” 개시어머니 등판 (개며느리)
- ‘고딩엄빠2’ 김예진 “4살 아들 소아암, 안구제거나 항암 중 선택 ” 눈물 [TV종합]
- 남자친구 집에 얹혀사는 여자친구, 부모님께 빨래 요구까지 (연참3)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