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우리금융·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밥먹차' 3억원 후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리금융·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밥먹차' 3억원 후원
우리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PNS네트웍스가 티앤씨재단의 '밥먹차' 사업 후원금으로 총 3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밥먹차'는 즉석조리가 가능한 푸드트럭을 탈북민과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보내 간식과 음식을 제공하는 복지사업입니다.
▶ CJ프레시웨이,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 협력
CJ프레시웨이가 한국환경공단, 청소협회 등과 코로나 방역에 사용했던 급식장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CJ프레시웨이와 해당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림막 회수와 운송, 선별, 재활용 등 체계 구축에 협력하게 됩니다.
플라스틱 가림막은 별도 분류 체계가 없어 그간 배출된 뒤 소각됐습니다.
▶ 이마트, 소외계층에 신선식품 기부
이마트가 서울 성북구청, 성북구 푸드뱅크 마켓과 협력해 소외계층을 위한 신선식품 기부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유통기한은 남아있지만, 일정 기간 판매되지 않아 폐기해온 농·수·축산물 중 기부 대상을 선별해 무료 급식소 등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 SK에너지, 친환경차 충천·세차 서비스 개발
SK에너지가 자동 세차 구독 서비스 스타트업 오토스테이에 지분을 투자하고 친환경차 고객용 서비스 개발에 나섭니다.
SK에너지는 오토스테이 자동 세차 구독상품을 친환경차 서비스 플랫픔 확대의 축으로 삼아, 향후 전기차 충전사업과 결합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현대모비스, '수소로 전기 생산' 연료전지 파워팩 독자개발
현대모비스가 기존에 양산 중인 수소전기차의 연료전지 시스템을 활용해 이동형 연료전지 '파워팩'을 독자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파워팩은 수소로 전기를 생산하는 일종의 발전기로, 향후 드론이나 산업기계 등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