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곳곳서 전해지는 온정으로 한파 '스르르'

나주=홍기철 기자 2022. 11. 30. 17: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지역에서 온정이 전해지며 겨울 한파를 녹이고 있다.

30일 일선 지자체에 따르면 나주 다도면에 위치한 (주)해피니스컨트리클럽이 지난 29일 이웃사랑을 위한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9일 임현백 전 장동면번영회장이 200만 원 상당의 쌀(20kg) 40포대를 장동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고자 하는 취지로 장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피니스컨트리클럽 양진석 회장이 지난 29일 이웃사랑을 위한 성금 2000만원을 나주시에 기탁했다. 사진왼쪽부터 양진석 사장, 윤병태 나주시장/나주시
전남지역에서 온정이 전해지며 겨울 한파를 녹이고 있다.

30일 일선 지자체에 따르면 나주 다도면에 위치한 (주)해피니스컨트리클럽이 지난 29일 이웃사랑을 위한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나주시는 성금으로 나주지역 저소득층의 행복한 연말맞이를 위한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진석 해피니스CC 회장은 "현금 기탁을 통해 지역 이웃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작은 보탬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에 많은 관심과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양 회장께 감사드린다"면서 "해당 기부가 뜻깊은 곳에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매년 지역 저소득층 주민 등을 위해 후원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소방관 자녀를 위한 장학회와 광주 군 공항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회 활동기금 등으로 5000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장흥에도 이웃사랑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지난 29일 임현백 전 장동면번영회장이 200만 원 상당의 쌀(20kg) 40포대를 장동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고자 하는 취지로 장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임현백 전 번영회장은 2008년부터 15년째 직접 농사를 지으며 추수한 쌀을 매년 장동면 지역 저소득 가정을 위해 기탁해 오고 있다.

임 전 번영회장은 "올해에도 기부를 이어갈 수 있어 행복하다. 비록 작은 성의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구석구석 잘 전달되어 우리 장동면이 훈훈하고 생기 넘치는 고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체가 아닌 개인들도 이웃사랑 실천에 나서고 있다.

영암읍 대내마을 마광석씨가 같은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영암읍사무소에 백미(10kg) 40포를 기탁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마 씨는 2018년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본인이 직접 농사지은 햅쌀을 매년 기탁해오고 있으며 평소에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임문석 영암읍장은"기탁자께서 해마다 이렇게 좋은 일을 해오신 것으로 안다. 항상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참 좋은 일을 해주셨다"며 고마워했다.

무안 청계면새마을부녀회도 지난 28일 사랑의 김장김치를 나눔에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총 60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서 마을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차상위계층 등 소외계층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경심 부녀회장은"김장에 앞서 미리 준비한 배추의 양이 상당히 많아서 걱정했었는데, 회원님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주신 덕분에 행사가 무사히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혜향 청계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나눔 활동에 힘써주신 부녀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면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살피고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옷 벗고 유튜브, 살아있음 느껴"… 이해인 '충격'
"타는 냄새 안 나요?"… 택배기사, 대형화재 막았다
"78세여도 여자랑 놀아"… 김용건, 파격 고백?
"♥임창정과 옷 같이 입어"… 서하얀, 찐 사랑꾼
"선처 없다"… 선우은숙, 유영재와 루머에 '발끈'
"금리 오르고 집값 내리는데" '이것' 오늘 출시
위메이드, 코인원·코빗 상대 가처분 신청… 총력전
"최악의 역전세난 온다"… 올해 최대 규모 공급
'53세' 김구라, 백내장 수술?… "나이 드니 노화"
"조규성, 해외 명문구단들이 눈독"… 빅리거 탄생?

나주=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