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협객전M, 캐릭터명 변경·협객단 던전 등 정기 업데이트

안종훈 2022. 11. 30. 17:1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11월 30일 정기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은 '히로시마성 협객단 던전'이다.

이 곳은 700레벨 이상 유저 1~4명이 협객단을 조직해 입장할 수 있으며, 협객단장은 10만 엽전을 입장비용으로 내야한다. 땅끝마을, 한밭마을, 후쿠오카 죽림촌에서 특수지역 → 협객단 던전에서 '히로시마성'을 클릭해 입장할 수 있다. 총 5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층마다 함정을 피해 퀘스트를 완수해야 한다. 보상은 각 층마다 매일 1회 획득할 수 있으며 5시에 초기화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캐릭터명 변경권과 서버 이전권을 12월 14일 정기 점검 전까지 구입할 수 있다.

신수 외형 기능도 추가됐다. 이는 신수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신수의 외형만 바뀌는 기능이다. 모든 방식은 둔갑술 외형 기능과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다.

회복제 상인 자동 구매 설정 기능, 내 캐릭터 찾기 시스템, 아이템 제작 정보창 등도 개선됐으며, 도심경과 버프 이펙트 표시 오류 등도 수정됐다.

'조선협객전M'의 11월 30일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