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땀·눈물" BTS 완전체 다큐·제이홉 다큐 디즈니+ 독점 제작

황소영 기자 2022. 11. 30. 1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완전체의 다큐멘터리와 제이홉의 단독 다큐멘터리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K팝에 진심인 디즈니였다.

30일 오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트 쇼케이스 2022'(이하 '디즈니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디즈니는 이번 APAC 쇼케이스에서 50편 이상의 2023년 극장 개봉 및 스트리밍 콘텐트 예정작을 400명이 넘는 해외 언론 및 파트너에게 선보였다.

앞서 제시카 캠 엔글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츠 및 개발 총괄이 밝혔던 것처럼 'K팝 확장' 노선이 뚜렷했다. 내년 라인업 공개에 K팝의 비중은 컸다.

이날 디즈니 아태지역 측은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다큐멘터리 '제이홉 솔로 다 큐멘터리'(가제)와 함께 'BTS 모뉴먼트 : 비욘드 더 스타(MONUMENTS : BEYOND THE STAR)'의 제작 확정 소식을 전했다.

영상으로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특별한 초대를 하려고 한다. 우리의 성장 과정과 이야기를 담으려고 한다. 피, 땀, 눈물이 담긴 시간으로 초대한다. 진솔한 이야기들이 담길 예정이다. 새로운 모습도 즐겁게 봐줬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공개 일정은 미정이다.

또 '슈퍼주니어 더 라스트 맨 스탠딩', NCT127의 해외 투어 과정 및 성장 스토리를 담은 '더 로스트 보이즈'(가제)의 제작도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단독 공개된다고 언급했다.

월드디즈니 컴퍼니는 1923년 창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디즈니, 픽사, 마블, ABC, ESPN, 루카스필름 및 21세기폭스로부터 인수한 내셔널지오그래픽, FX 네트웍스, 심슨 등을 보유하고 있다. 100주년을 맞아 싱가포르에서 아태지역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싱가포르=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