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애플 뮤직 ‘톱 송즈 오브 2022: 코리아’ 1위 등극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2. 11. 30.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아이브가 애플 뮤직 ‘톱 송즈 오브 2022: 코리아(Top Songs of 2022: Korea)’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아이브가 애플 뮤직 ‘톱 송즈 오브 2022: 코리아(Top Songs of 2022: Korea)’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는 애플 뮤직이 발표한 ‘톱 송즈 오브 2022: 코리아’ 차트에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 1위,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일레븐(ELEVEN)’ 2위,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9위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2022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100곡을 선정하는 차트로 아이브는 발매한 3장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모두를 TOP10 안에 진입시킨 것뿐만 아니라 두 번째 싱글 수록곡인 ‘로열(ROYAL)’ 역시 79위에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에 이어 아이브는 애플 뮤직 ‘톱 송즈 오브 2022: 재팬(Top Songs of 2022: Japan)’에도 이름을 올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브의 데뷔곡 ‘일레븐’은 37위를 기록했고, ‘러브 다이브’는 39위에 랭크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앞서 아이브는 애플 뮤직 글로벌 차트에 ‘일레븐’으로 최고 순위 80위를 기록, ‘애프터 라이크’로는 최고 순위 20위에 랭크됐다.
특히 ‘러브 다이브’는 최고 순위 9위까지 오른 것은 물론, 100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해 ‘K팝 걸그룹 한국어 곡 최초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해외 차트에서의 아이브 파워를 자랑했다.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아이브는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이어지는 3타이틀 모두 음악적인 결이 다른 곡으로 선보이고 있다.
신인이라면 특정 이미지나 정형화된 공식이 있는 반면, 아이브는 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도전해 음악적인 결과는 다르지만 나르시시즘 3부작을 담아내는 서지음 작사가 가사를 통해 3곡의 서사를 연결시켜 아이브만의 세계관을 구축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늘 (30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2022 MAMA AWARDS’에 출연한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