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발간

방윤영 기자 2022. 11. 30.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와 실천 의지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사람과 사회,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회사'를 ESG 비전으로 현산은 환경친화적인 건설 활동 강화,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조성, 책임 있는 ESG 경영 실현 등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와 실천 의지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사람과 사회,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회사'를 ESG 비전으로 현산은 환경친화적인 건설 활동 강화,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조성, 책임 있는 ESG 경영 실현 등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이런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현산은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을 수용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대외 공시를 결정하고 지난 7월부터 보고서 발간에 착수했다.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세 부문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안전과 품질 시스템 개선을 위한 조치들을 담은 사회 부문의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

현산은 안전·보건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이사회에 보고하고 논의·심의를 거치는 프로세스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독립적인 의사결정 권한을 가진 최고안전책임자(CSO) 선임과 시공혁신단 운영 등 안전과 품질 관련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의 신뢰를 다시 쌓아가는 노력도 강조했다.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협력회사와의 상생 경영, 인재 중심경영, 고객서비스 강화, 포니정재단 운영,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주요 성과들로 꼽았다.

현산 관계자는 "친환경 비즈니스와 기술개발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환경영향 저감에 이바지하고 동반성장과 상생 경영을 실천하면서 윤리·준법 경영을 내재화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조세호, 이용진 축의금 50만원 vs 유재석 결혼에 5만원…왜?"김민희, 63세 ♥홍상수 위해 운전하더라"…7년 열애 목격담73세 박원숙 한밤 화장실서 사고…"넘어져 턱 4바늘 꿰맸다"공윤희, 배구선수 은퇴→왁싱숍 사장 "만족하는데, 고민은…"이경실 "아들이 사고 쳐 득남"…원치 않게 시어머니 된 사연은?
방윤영 기자 by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