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11', 이번주 방송 1시간 앞당겼다…'음원미션' 비트 선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 '쇼미더머니 11(Show Me The Money 11)'(쇼미11)가 평소보다 한 시간 일찍 방송한다.
30일 '쇼미더머니 11'은 오는 12월 2일 기존의 오후 11시에서 1시간 앞당겨진 오후 10시 방송을 앞두고 네이버TV와 유튜브 엠넷 TV 채널을 통해 프로듀서 4팀의 비트를 선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 '팀 음원 미션'이 펼쳐진다.
이번 팀 음원 미션은 '쇼미' 사상 최초로 프로듀서와 함께 무대에 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장지윤 인턴 기자 =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 '쇼미더머니 11(Show Me The Money 11)'(쇼미11)가 평소보다 한 시간 일찍 방송한다.
30일 '쇼미더머니 11'은 오는 12월 2일 기존의 오후 11시에서 1시간 앞당겨진 오후 10시 방송을 앞두고 네이버TV와 유튜브 엠넷 TV 채널을 통해 프로듀서 4팀의 비트를 선공개했다.
2분 22초 분량의 선공개 영상에 그릴즈(릴보이X그루비룸), 콰이올린(더콰이엇X릴러말즈), 슬레이(박재범X슬롬), 알젓(저스디스X알티)의 비트를 차례대로 담았다.
먼저 그릴즈 팀의 '위하여'(We Higher)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7번 '템페스트'를 샘플링했다. 드릴 힙합을 세련된 느낌으로 접목했다. '비비에스(VVS)' 신드롬의 주역인 그루비룸(규정·휘민)이 또 한 번 음원 차트를 정조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더콰이엇과 릴러말즈의 조합이 기대되는 콰이올린 팀의 곡명은 '아저씨'로, 묵직한 힙합 기반의 곡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슬레이 팀은 트렌디한 비트의 '위(WE)'를 선보였다. '회전목마' 음원 차트 올킬의 주역인 슬롬의 능력치가 또 한 번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알티 팀의 '마이웨이'(MY WAY)'는 블랙핑크의 '불장난',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등 수많은 글로벌 히트곡을 발표한 알티의 새 작업물로, 훅 파트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 '팀 음원 미션'이 펼쳐진다. 이번 팀 음원 미션은 '쇼미' 사상 최초로 프로듀서와 함께 무대에 선다. 음원 미션에서 관객이 동원된 것도 이번 시즌이 처음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iyun4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