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테이블 싹 바꾸고 인테리어도 산뜻’ 대구 클라우스빌리아드

김우진 MK빌리어드 기자(dnwls0392@mkbn.co.kr) 2022. 11. 30. 15: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당구장] 대구 지하철 반고객역 근처
클라우스 대대 12대+중대 2대…대형 당구장
지하철역, 서문시장, 아파트단지 ‘입지 탁월’
권기영 대표 “고객들 테이블 만족도 높아”
당구장 입구에서 포즈를 취한 권기영 대표. 권 대표는 “당구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오고싶어하는 명품 당구클럽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만에 갈 수 있고, 주위에 대형 시장과 아파트단지.

대구 중구 대신동 클라우스빌리아드(대표 권기영)를 찾았을 때 첫 번째로 뛰어난 입지가 눈에 들어왔다.

시내 중심 쪽에 위치, 대구지하철2호선 반고객역에서 가깝고, 서문시장과 큰장길 침구류 명물거리, 대형아파트단지(남산자히하늘채, 남산그린타운, 대신센트럴자이 등)가 주위에 포진해 있다. 아파트단지 단골손님은 물론 시장을 찾는 고객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찾는 곳이다.

클라우스빌리어드는 지난 10월 리모델링하면서 외국산 테이블을 국산 클라우스 제품으로 교체하고 당구장 이름도 바꿨다.
29일 오후 대구중부소방서 앞 상가건물 3층에 자리잡은 당구장에 도착하니 내부가 산뜻하고 정돈된 느낌이었다.

한달 전에 새로 리모델링 했기 때문이다. 리모델링의 핵심은 당구테이블 교체다. 전에는 외국산 테이블을 썼다가 국산 클라우스(KLAUS)로 교체하며, 당구장 이름도 아예 클라우스빌리어드로 바꿨다. 라사지(테이블 천)는 프로라젝스 제품이다.

리모델링 후 산뜻하게 바뀐 당구장 내부 모습.
당구장 업주인 권기영 대표는 현역 PBA 1부투어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권 대표는 “2018년부터 당구장을 운영해오다 최근에 당구테이블과 인테리어를 바꾸는 리모델링을 했다”며 “리모델링한지 한달 됐는데, 고객들이 당구테이블과 산뜻해진 인테리어에 만족해 한다”고 말했다.

당구장 면적은 661.157㎡(200평)로 꽤 넓은 편인데, 흰색 바탕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탁 트인 개방감이 장점이다. 당구장 벽에는 쿠드롱, 에디 먹스, 사이그너 등 유명 선수들의 대형 사진이 걸려 있어 눈길을 끈다.

661.157㎡(200평) 규모…60대 무료 주차
“누구나 한번쯤 오고싶어하는 클럽 만들겠다”
클라우스빌리어드에는 대구장애인당구협회 소속 선수들을 위한 중대 테이블 2대가 마련돼 있다. 권 대표가 경기 중인 선수들과 잠시 포즈를 취했다. (왼쪽부터) 김민수 석해정 권기영 대표 김정수.
테이블은 총 14대(대대 12대+중대2대). 당구장에 들어서면 중앙에 대대 테이블 10대, 오른쪽으로 2대가 배치돼 있다. 테이블이 많다보니 일반 고객뿐 아니라 대구지역 프로당구 선수들의 경기장으로도 자주 이용된다. 테이블 간격은 2m 안팎으로 주위의 간섭없이 경기에 열중할 수 있다.
권기영 대표는 “리모델링 후 애버리지가 높게 나와 새 당구테이블에 대한 동호인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
특히 당구장 안쪽 중대 2대는 대구장애인당구협회 소속 선수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당구장을 찾았을 때도 마침 장애인당구협회 소속 선수들이 휠체어를 탄 채 경기하고 있었다.

흡연실과 휴게공간, 라커룸은 기본이고 팁 교체와 성골을 수리할 수 있는 공방도 마련돼 있다. 디지털스코어보드는 큐스코 제품이고, 하우스 큐로는 20만원 상당 JBS큐와 13만원 상당 버팔로큐 40자루를 비치해놓았다.

당구장 오른쪽에는 고객들의 개인큐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이 자리하고 있다. 권 대표는 고객들이 이용하는 사물함 색깔까지도 세심하게 신경썼다고 한다.
클라우스빌리어드는 무엇보다 도심에 있지만 넉넉한 주차공간이 장점으로 꼽힌다. 지상과 지하 합쳐 최대 60대까지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권기영 대표 미니 인터뷰]

▲당구장을 리모델링했는데.

=선수생활 하면서 많은 당구장을 돌아다니면서 장정과 단점을 알게 됐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당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오고싶어 하는 당구장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 그러던 차에 테이블을 바꾸며 리모델링을 하게됐다.

▲리모델링한 후 고객들의 반응은.

=반응이 무척 좋다. 고객들이 대개 1대1 매치를 선호하는데, 각자 원하는 수준에 맞는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당구에 집중할 수 있어서 고객들이 좋아한다.

▲클라우스 빌리아드만의 장점을 꼽자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클라우스 테이블을 이용해본 손님들의 평가가 좋다. 반발력과 공 구름 등이 좋아 애버리지가 높게 나온다고 한다. 외국산 테이블 못지않게 맘에 들어한다. 또한 PBA와 대구당구연맹 선수들이 자주 오다보니 동호인들에게 레슨도 하고 경기도 하는 그런 분위기가 형성돼 있다.

▲선수로도 활동하는데.

=선수 생활도 해야 하지만 당구장 운영에 더 집중하려고 한다. 대구프로당구협회(대구지역 PBA선수 모임)와 클라우스에서 주최하는 대회 등 많은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테이블, 공, 라사지까지 당구 치기 좋은 환경을 마련하고 고객 한분 한분을 소중하게 대하겠다.

[김우진 MK빌리어드뉴스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