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저축은행중앙회, 활발한 사회봉사로 뜻깊은 기념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립50주년 맞은 저축은행중앙회와 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사회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뜻깊은 기념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최근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하고, 저축은행업계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창립50주년 맞은 저축은행중앙회와 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사회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뜻깊은 기념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최근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하고, 저축은행업계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중앙회는 저축은행 임직원 및 일반인 5만5000명이 참여한 '그린워킹 기부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5000만원)을 지난 23일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 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
아울러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마트농장'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화경 중앙회장,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 등 ESG경영 위원을 비롯한 중앙회 임직원 30여명은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농작물 재배를 돕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전국 저축은행에서도 지역별로 일제히 봉사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행했다.
수도권 지역 저축은행들은 발달장애인 발전기금 기탁 및 밥퍼나눔 봉사활동을 펼쳤고,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월드비전 부산지역본부에 기부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대구경북 지역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 대구·경북협회에 기부활동을, 호남지역은 중증발달장애복지시설(밝은집) 기부 활동, 충정지역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 충북협회에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오화경 중앙회장은 "올해는 저축은행 창립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지금까지 국민들의 도움으로 성장한 만큼,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업계 모두가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날에 전국 저축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등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나아갈 100년도 국민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허리라인이 쏙…허벅지 다 드러낸 파격 초미니 - 스포츠한국
- [인터뷰] 류준열, “오감 느끼며 촬영한 ‘올빼미’… 유해진 선배와 호흡 짜릿” - 스포츠한국
- 채은정, 삼각 비키니 입고 모래사장 누워 여유…볼륨감 '눈길' - 스포츠한국
- 구자철 품에서 손흥민 ‘뜨거운 눈물’... 말없이도 통하는 월드컵 주장들[대표팀 후토크] - 스포
- [인터뷰] '썸바디' 김영광 "기괴한 멜로 속 연쇄살인마, 이런 악역 원했죠" - 스포츠한국
- 6기 옥순, 블핑 지수 닮은 비주얼에 S라인 핫보디까지 - 스포츠한국
- 선미, 비키니 '반전 볼륨감'… 몰디브 여신 - 스포츠한국
- 앞트임 비키니 입고…강민아, 글래머 몸매 인증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제니, 복근 슬쩍 노출…관능미 '한도초과' - 스포츠한국
- ’수비가 안된다고?‘… 이강인의 스틸, 벤투의 기용 미스를 증명했다[월드컵 스틸컷]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