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④] '약한영웅' 한준희 감독 "청룡영화상 심사, 재밌었지만 어려웠다"

정빛 2022. 11. 30.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약한영웅' 한준희 크리에이터가 최근 청룡영화상 심사에 참여한 것을 언급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 (이하 '약한영웅')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한준희 감독은 30일 서울 종로 팔판동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청룡영화상 심사는 재밌었지만 어려웠다"라며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한준희 감독은 '약한영웅'에 크리에이터로 참여, 작품의 완성도를 100%로 꽉 채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웨이브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약한영웅' 한준희 크리에이터가 최근 청룡영화상 심사에 참여한 것을 언급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 (이하 '약한영웅')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한준희 감독은 30일 서울 종로 팔판동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청룡영화상 심사는 재밌었지만 어려웠다"라며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지난 18일 공개된 '약한영웅'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한준희 감독은 '약한영웅'에 크리에이터로 참여, 작품의 완성도를 100%로 꽉 채웠다. 특히 세 인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탄탄한 기승전결로 펼쳐내며,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실제로 2022년 웨이브 유료 가입자 기여도 1위, 웨이브 '오늘의 TOP 20' 연속 1위 등을 기록하는가 하면, 아이치이 미국과 대만, 미주 '코코와' 채널 등 해외 동시 반영 플랫폼에서도 '올해 최고의 K-콘텐츠'라는 호평을 받았다.

한 감독은 "이런 반응은 진짜로 예상 못 했고 걱정을 더 많이 한 것 같다. 감독님도 배우들도 많이 알려지시진 않아서 걱정했었다. 반응이 좋아서 다행인 것 같다"라며 "공감을 많이 해주신 것 같다. 장르적이지만 보편적인 이야기다. 콘셉추얼한 이야기나 본 적없는 화려한 이야기가 아니라 차분한 학생들의 이야기다"라고 했다.

2015년 장편 상업영화 '차이나타운'으로 데뷔한 한 감독은 그해 '차이나타운'으로 칸 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진출하는가 하면, 영평상에서 10대 영화상을 받고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2019년 영화 '뺑반'으로 흥행에 부진을 겪기도 했지만, 첫 연출 드라마인 'D.P.'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얻은 바다.

특히 올해 'D.P.'로 청룡시리즈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백상예술대상 드라마 작품상을 석권하고, 'D.P.' 출연 배우들도 굵직한 상을 휩쓸었다. 이어 '약한영웅'으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재증명한 한 감독은 최근 제43회 청룡영화상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했다.

한 감독은 "처음에 심사위원 제안이 왔을 때, 제가 해도 되냐고 여쭤보기는 했었다. 다채로운 여러 명 중에 카테고리로 참여한 것이고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이자 영화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 너무 재밌었지만 어려웠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 느낀 것은 여전히 선배님들이 너무 잘 만드시구나라는 것이었다. 또 젊은 배우들 볼 때도 너무 잘 하시는 분들 많더라.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올해를 돌이키면서 "너무 힘들었는데 즐거웠다"는 한 감독은 "저도 제 영화 잘 만드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보고 싶은 영화를 (크리에이터로) 함께 하는 것도 즐거운 것 같다. 함께 가져갈 수 잇는 성취가 있다. 할 수 있는 것이 있으면 모두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지난 18일 웨이브에서 전 회차 공개됐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홍상수가 강의 하는 대학 찾은 ♥김민희..운전도 김민희가
“김현중, 혼외자 양육비 단 한 푼도 안줘→투명인간 취급하고 상처 줬다” 주장 (연예뒤통령) [종합]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손예진♥현빈 출산도 함께했다..몽골서 귀국→아내 옆 지키기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