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방송대상…79개 우수 콘텐츠 수상

심지혜 기자 입력 2022. 11. 30. 14: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 케이블TV방송대상'을 개최했다.

케이블TV방송대상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아우르는 유료방송 유일한 시상식이다.

2022 케이블TV 방송대상에서는 총 79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덕수 국무총리 "창의·혁신 샘솟는 K-콘텐츠산업 도약 기대"
MZ 트랜드세터 걸그룹 ‘케플러’·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스타상

[서울=뉴시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 케이블TV방송대상'을 개최했다. (사진=KCTV)2022.11.30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 케이블TV방송대상'을 개최했다. 케이블TV방송대상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아우르는 유료방송 유일한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27회째로 국내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아우르는 유료방송 시상식이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축사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케이블방송의 역할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창의와 혁신이 샘솟는 K-콘텐츠 산업을 한층 더 도약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최고의 작품을 만든 케이블TV 제작진과 지역채널을 통해 우리 동네를 빛낸 유공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케이블TV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2 케이블TV 방송대상에서는 총 79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유공자 표창 총 21점, SO·PP 작품상과 개인 및 단체 56점, 스타상 2점에 대한 상패가 수여됐다.

정부 제작지원금으로 만든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PP작품상은 ▲예능·오락 '어쩌다 사장'(tvN) ▲음악 '포스트 코로나 공연예술 보고서 '쇼는 계속되어야 한다'(아이넷TV) ▲다큐멘터리 '후쿠시마 원전 사고 10년(YTN), ▲어린이 '플레이벤츄라'(대교 노리Q) ▲문화예술교양 '신박한 벙커'(TBS)가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PP특별상은 ▲VOD상 '사랑의 콜센타'(TV조선) ▲뉴미디어상 '사피엔스 스튜디오(CJ ENM) ▲채널상 '한국낚시채널' ▲공로상 '눈에 띄는 그녀들'(LG헬로비전·한국직업방송·동아TV·육아방송·TBS·JNG코리아·뉴트로TV)이 수상했다.

한국낚시채널의 경우 케이블TV 최장수 프로그램 '붕어낚시 월척특급'을 2002년부터 현재까지 20년 동안 800회 가까이 제작한 역량이 높이 평가 받았다.

SO작품상 중 보도 대상은 LG헬로비전 은평방송과 SK브로드밴드 동대문방송, 서경방송이 받았다. 정규 대상에는 KCTV제주방송, 딜라이브가, 특집대상은 HCN충북방송과 JCN울산중앙방송이 선정됐다.

또 균형발전 파트너스상은 '부산시의회'(LG헬로비전), 균형발전 우수 지자체상은 '동작구청'(HCN)이 차지했다. 스타상은 MZ트렌드세터가수 부문 ‘케플러’, 올뉴미디어 부문 ‘로지’가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