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트라하 인피니티’ 클래스 ‘나이트’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입력 2022. 11. 30.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는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의 신규 클래스 ‘나이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사용한다. 공격과 방어 모두 균형 잡힌 캐릭터로 PVE와 PVP 어떤 전장에서도 안정적인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와 함께 신규 지역 ‘칼데스’를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트라하 인피니티’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28일 출석을 할 경우 전설 등급 무기를 지급한다.

추가로 신규 이용자에게는 유일 등급의 무기와 방어구 전체를 지급한다.

이에 맞춰 신규 서버 ‘이렌’을 오픈했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하여 ‘이렌’ 서버에서 전투력 랭킹 달성에 따라 1등 갤럭시 탭 S8, 2등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3등 로지텍 코리아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이외 50위까지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하는 ‘서버 최강자를 가려라!’와 서버 전용 핫타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인법연구부’가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기 위해 거치는 일련의 과정이 전개된다. ‘백귀야행 연합학원’과 ‘게헨나 학원’ 간 진행되는 교류회를 돕는 선생님과 ‘인법연구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1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학생 3종도 추가했다. ‘게헨나 학원’ 소속 ‘이로하’는 신비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EX 스킬’ 사용 시 T.S(택티컬 서포트)인 ‘토라마루’에 탑승해 전투에 등장한다.

‘카에데’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16초간 원형 범위 내의 아군에게 치유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제공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같은 학원 소속 ‘미치루’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며 ‘EX 스킬’ 사용 시 직선으로 날아가는 폭죽을 발사한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12월 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nime X Game Festival 2022’에 참가한다.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복각 스토리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복각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결정의 나그네 검사 세리올]’을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2월 6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5 [결정의 나그네 검사 세리올]’은 미지의 마물과의 전투에서 몸이 서서히 결정화되어가는 저주를 받은 검사로, 결정화한 팔에 담겨있는 에너지를 해방해 전방의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심해의 숙녀 메일비올라]’는 강력한 힘을 가졌지만 그 힘을 타인의 눈에서 숨기기 위해 심해에 숨어있던 여성으로, 파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스킬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4 [천진난만한 전격 아가씨 테르나]’가 함께 등장한다.

12월 6일까지 복각 스토리 이벤트 ‘거짓된 인형 공주’도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한정적으로 등장하는 보스를 공략하고 이벤트 재화를 모아 한정 장비 등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인피니트 라그랑주’ 전함 핵심 확립 등 업데이트

넷이즈 게임즈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의 전함 핵심 확립 및 더 다양한 전술을 가능하게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기함 시스템이다. 전함의 협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등장한 기술로, 한 척의 함대를 기함으로 지정 후 정보체인기술을 통해 여러 척의 함선을 한 번에 지휘하거나 협동을 할 수 있다.

함대의 화력, 행동, 태세 감지 등의 시스템을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엔지니어링 함선과 함재기를 제외한 모든 함선이 기함으로 지정될 수 있다.

일반적인 점사 스킬 외에는 기함으로 설정한 함선에 따라 각각 다른 시너지를 발휘한다.

다른 선함에 지속 버프 효과를 부여하거나 특수 전략 능력을 제공하는 등 특정 임무를 수행할 때 더욱 수월해질 수 있다.

이처럼 임무 조건과 전투 환경에 따른 기함 설정으로 함대의 전투력이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고 기함 스킬의 레벨업도 중요하다.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