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새해 첫날 무료 온라인 콘서트…겨울 음반도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내년 1월 1일 무료 온라인 공연 '2023 에스엠타운 라이브 : SMCU 팰리스 @광야'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SM엔터테인먼트가 상정한 가상의 공간 '광야' 속 'SMCU(SM Culture Universe) 팰리스'에 SM 소속 가수들이 모인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SM엔터테인먼트는 내년 1월 1일 무료 온라인 공연 '2023 에스엠타운 라이브 : SMCU 팰리스 @광야'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SM엔터테인먼트가 상정한 가상의 공간 '광야' 속 'SMCU(SM Culture Universe) 팰리스'에 SM 소속 가수들이 모인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서트는 유튜브 '에스엠타운'(SMTOWN) 채널을 비롯해 비욘드 라이브, 일본 KNTV, LG유플러스 아이돌플러스 웹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온라인 중계된다.
올해 1월 1일 열린 '에스엠타운 라이브' 콘서트는 전 세계 179개 지역에서 약 5천170만회 스트리밍되며 한국 온라인 공연 최다 시청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연의 사전 프로모션 행사로 내달 21일부터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 내에 'SMCU 팰리스'를 연다.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활용해 SM 소속 아티스트별 공간을 둘러보거나 게임 미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내달 26일에는 겨울 음반인 '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를 발매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SM 소속 가수들의 다양한 멤버 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hug@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필리핀 수용소 탈출한 태안 저수지 아내 살해 용의자 붙잡혀
- 배우 김수로, 영국 축구팀 '첼시 로버스 FC' 구단주 사임
- 10대만 들을 수 있는 고주파 '삐'소리로 심야 화장실 비행 방지
- 경찰, 숨진 80대 노부부 보고도 신고 안 한 남성 조사
- 폭우 뚫고 187㎞ 운전했는데 택시비 20만원 '먹튀'
-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강간미수 혐의 1심서 징역 10개월
- "왜 조카 괴롭혀" 직장 항의 방문한 남성 살해한 50대 검거
- 다음달 시행 '만 나이' 헷갈려요…국민 의견 듣는다
- 게임 아이템 살 돈 훔치다 살인한 중학생 징역 15년 확정
- "강남 건물주인 아버지가 보증"…166억 떼먹은 아들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