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역 SK 리더스뷰 전용 84㎡ 눈길…아파트 못지않네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2. 11. 30. 11: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5호선 강동역·길동역 더블 역세권에 둔촌주공 재건축 및 일대 개발 호재 탄탄
- 인근 재건축 평면 뛰어넘어 수요 흡수 기대…아파트 뛰어넘는 평면 자랑
- 인프라 개선되고 생활 편의성 높아져, 각종 업무단지 함께 들어서 배후수요 탄탄

SK에코플랜트는 서울시 강동구 일대에 옛 KT강동지사 부지를 개발해 공급하는 ‘강동역 SK 리더스뷰’의 분양 소식을 알려왔다. 단지는 견본주택 오픈을 준비 중으로 빠른 시일 내 수요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84~99㎡의 중?대형 평면으로 총 378실로 구성된다. 강동역 SK 리더스뷰와 같은 중?대형 평면의 오피스텔은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 강동역 SK 리더스뷰 조감도/ 제공 : SK에코플랜트 >
실제로 지난 4월 경기 화성시 병점동에서 분양한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 오피스텔은 총 90실 모두 전용 84㎡로 구성된 중형 오피스텔로, 청약에서 평균 12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와 같이 중?대형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로 업계 전문가들은 수월한 청약요건과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을 꼽는다.

기본적으로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 기간이나 부양가족 등으로 따지는 가점제에 해당하지 않고 100% 추첨제로 뽑는다. 또한 분양권 상태에서는 보유 주택 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향후 아파트 청약이 가능하다.

또, 중소형 아파트의 수요는 꾸준하지만 높은 가격대 등으로 수요자들의 접근이 쉽지 않아지면서 아파트와 비슷한 설계와 상품을 확보하고 있는 동시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오피스텔로 눈을 돌린 수요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뛰어난 입지에 인근 개발 호재로 인프라 개선돼 생활 편의성 높아져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뛰어난 입지도 자랑하는데, 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길동역이 인접해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5?8호선 천호역과 9호선 길동생태공원역(예정)도 가깝다.

이러한 우수한 교통 환경 덕분에 서울 3대 업무지구인 여의도, 광화문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으며, 강남까지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별내신도시까지 개통되는 8호선 연장선(예정)이 내년 말쯤 개통되면 남양주, 구리 등 경기 북부권역으로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 천호대로가 위치하고, 동측으로는 양재대로 등의 주요 도로와 올림픽대로,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도 인접해 전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 그물망 교통을 자랑한다.

또, 인근에 둔촌주공을 재건축하는 올림픽 파크포레온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완공 이후 일대가 큰 변화를 맞이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개발 호재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천호역~길동역 일대 주택개발사업이 본격화되고, 단지와 인접한 길동역이 역세권 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개발도 본궤도에 올라 일대가 환골탈태 수준으로 탈바꿈될 예정으로 인근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어 생활 편의성도 드높인다.

또한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이 줄줄이 예정돼 있어 탄탄한 배후 수요와 향후 주거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빼어난 상품성으로 주목, 둔촌주공 재건축 중소형 평면 웃돌아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결합되어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되어 거주민의 생활 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약 1만5천㎡의 상업시설이 단지 내 조성되어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쇼핑이나 외식,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와중 강동역 SK 리더스뷰의 평면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관심을 받고 있는 타입은 전용 84타입으로 시장에서는 아파트와 견줘보아도 손색없는 평면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오피스텔은 특성상 서비스 면적이 작아 같은 전용면적이라도 아파트에 대비해 실사용 면적이 작아 개방감이 떨어지고 특화 설계가 적용되기 어려운 면이 있지만, 84㎡가 넘어가는 오피스텔은 이러한 단점이 느껴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강동역 SK 리더스뷰가 인근 재건축 아파트 단지들의 소형 타입보다 상품성이 빼어나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또한 높은 상품성 확보와 입주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3연동 슬라이딩 중문,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고/김치냉장고, 하이브리드 쿡탑, 시스템에어컨 등을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강동역 SK 리더스뷰의 견본주택은 송파구 석촌동에 마련될 예정이며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