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강철 눈물샘' 등극? "대학생 데모 때 최루탄 연기에 운 이후 운 적 없어" ('라떼9')

안소윤 2022. 11. 30. 0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떼9' MC 김구라가 뜻밖의 강철 눈물샘을 자랑한다.

30일 방송하는 채널S '김구라의 라떼9'(이하 '라떼9')에서는 '세상에 이런 일(JOB)이'를 주제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파헤친다.

이날 깜짝 놀랄 이색 직업 9위로는 '감성 자극! 일본의 별별 밥벌이'가 소개된다.

한편, 채널S '라떼9'는 30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채널S, 모리모토·요시다 히데후미 SNS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라떼9' MC 김구라가 뜻밖의 강철 눈물샘을 자랑한다.

30일 방송하는 채널S '김구라의 라떼9'(이하 '라떼9')에서는 '세상에 이런 일(JOB)이'를 주제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파헤친다. 특별 MC로는 지난주에 이어 배우 류승수가, MZ 손님으로는 트라이비 송선과 소은이 함께한다.

이날 깜짝 놀랄 이색 직업 9위로는 '감성 자극! 일본의 별별 밥벌이'가 소개된다. 순위 주인공인 38세 모리모토 쇼지로의 직업은 바로 자신을 빌려주는 것이다.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사람' 대여 서비스(?)를 설명하면서 김구라는 "류승수 씨 꿈이 저런 거 아니냐"며 정곡을 찔러 웃음을 자아낸다.

모리모토는 냉장고 운반 등 자신이 노동을 해야 하는 일이면 거절한다. 그가 의뢰를 받는 원칙은 바로 친구 납골당에 혼자가기 외로우니 함께 가 달라, 맛집에 함께 가서 식사를 해 달라. 노래방에서 노래 들어 달라 등 정말 아무것도 안 해도 되는 소소한 것들이었다. 대여 비용은 건당 약 10만원으로, 그는 2018년 이 일을 시작해 여태까지 4억원을 벌었다고 한다. 쏠쏠한 수익에 류승수는 "솔깃하다. 저 정말 잘할 수 있다"며 갑자기 의욕을 불태운다.

또 다른 주인공은 47세의 요시다 히데후미로, 일명 '나미다 센세(눈물 선생님)'라는 직업을 갖고 있었다. 그는 고등학교 교사 출신으로, 학생들이 고민 상담 후 울고 나면 개운한 표정을 짓는 것을 계기로 눈물 연구를 시작했다고. 울고 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효과를 본 그는 전문 '눈물 선생님'이 됐다. 특히 일본인들이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분위기인 점을 공략, 눈물 흘리기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지도 중이다. 강연 참가비는 약 8만 8천원으로 슬픈 책 읽기, 미래의 나에게 지금 감정을 적어 편지 보내기, 개인별 맞춤 눈물 영화 관람 등 다양한 눈물 빼기 방법을 자랑한다고 한다.

'눈물 선생님' 이야기에 김구라는 "옛날에 1990년도인가에 대학생들이 데모를 했다"며 민주자유당 창당 당시 '라떼 썰'을 풀어낸다. 그는 "교문 앞을 지나가는데 최루탄을 엄청 쏴서 그때 운 이후로 딱히 운 적이 없다"고 말한다.

이외에도 대신 '이것'을 해준다고 해 황당함을 안긴 직업, 치열한 경쟁률을 뚫어내면 놀면서 돈 벌 수 있는 직업 등이 소개된다.

한편, 채널S '라떼9'는 30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홍상수가 강의 하는 대학 찾은 ♥김민희..운전도 김민희가
“김현중, 혼외자 양육비 단 한 푼도 안줘→투명인간 취급하고 상처 줬다” 주장 (연예뒤통령) [종합]
손예진♥현빈 출산도 함께했다..몽골서 귀국→아내 옆 지키기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