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가상공간, 모두 카타르 월드컵 즐기기 '한창' [Oh!덕후]

고용준 2022. 11. 30. 0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타르 월드컵으로 전세계가 축구에 뜨겁게 열광하고 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피파 온라인4 역시 현실과 가상공간에서 월드컵 즐기기에 한창이다.

넥슨은 월드컵에서 태극 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단체 관람 및 응원 행사로 오프라인 뷰잉 파티를 실시 중이며, 월드컵에 출전한 나라들로 나만의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는 피파 월드컵 2022 모드 업데이트로 유저몰이에 나서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 제공.

[OSEN=고용준 기자] 카타르 월드컵으로 전세계가 축구에 뜨겁게 열광하고 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피파 온라인4 역시 현실과 가상공간에서 월드컵 즐기기에 한창이다. 넥슨은 월드컵에서 태극 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단체 관람 및 응원 행사로 오프라인 뷰잉 파티를 실시 중이며, 월드컵에 출전한 나라들로 나만의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는 피파 월드컵 2022 모드 업데이트로 유저몰이에 나서고 있다. 

▲ 월드컵 단체 관람 뷰잉파티
넥슨은 이번 피파 월드컵 2022의 대한민국 조별리그 경기를 오프라인에서 함께 관람하는 뷰잉 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현장은 티켓을 보유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되며, 월드컵 응원 열기를 더하는 축하공연, 포토존, 체험존, 먹거리, 게임쿠폰 등이 준비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뷰잉 파티는 우루과이전이 진행된 지난 24일에는 잠실 롯데월드 콜로세움에서, 가나전이 진행된 28일에는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지난 28일 가나전에서는 ‘피파 온라인 4’ 삽입곡으로 게이머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국내 락드 ‘트랜스픽션’의 공연이 치러져 열띤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 ‘트랜스픽션’은 레디 셋 고(Ready set go), 승리를 위하여 등 특유의 팝스타일 멜로디에 메탈을 가미한 ‘피파 온라인 4’ 삽입곡들을 강렬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로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경기가 시작되자 관람객들은 대형 스크린에 시선을 고정하고 가나를 상대로 조직적이고 화려한 플레이를 펼치는 태극 전사들을 열렬히 응원했다. 한국이 골을 넣는 순간에는 큰 환호성이 터졌고, 아쉽게 기회를 놓치는 순간에는 깊은 탄성을 자아내며 다시 응원의 기운을 북돋았다.

한국과 포르투갈전의 뷰잉 파티는 내달 3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 예정이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실제 축구를 기반으로 하는 ‘피파 온라인 4’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한 마음 한 뜻으로 기원하고자 이번 뷰잉 파티를 준비했다”면서 “우리의 태극 전사들이 남은 경기에서도 최고의 활약을 펼쳐 16강에 진출할 수 있게 많은 현장 응원과 온라인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 제공.

▲ 월드컵 진출국들로 즐기는 짜릿한 토너먼트 피파 월드컵 2022 모드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 발맞춰 '피파온라인 4'는 '피파 월드컵 2022'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한국, 독일, 잉글랜드, 포르투갈, 프랑스 등 이번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으로 16강전부터 결승전까지 토너먼트를 진행할 수 있다. 

손흥민, 황희찬, 김민재, 이강인 등 주요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나만의 스쿼드와 전술을 구성해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겨루는 PVE 모드로, 초보자부터 얼티메이트까지 총 7단계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난이가 높을수록 더욱 풍성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FIFA 월드컵 관련 신규 클래스도 선보였다. 호나우두, 필립 람, 안정환 등 역대 월드컵 4강 이상에 진출한 국가대표팀 선수들로 구성되는 BWC(베스트 오브 월드컵, Best of World Cup) 클래스와,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맹활약한 선수들이 모인 월드컵 2022 클래스, 그리고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되는 22KFA 클래스를 업데이트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