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홀드 이정용-13홈런 이재원 상무지원 취소. LG 우승에 군대 미뤘다[SC포커스]

권인하 입력 2022. 11. 30.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가 한시름 덜었다.

상무 입대 지원했던 필승조 이정용과 거포 유망주 이재원이 상무 지원을 취소하고 내년시즌 1년 더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이정용과 이재원은 올시즌 LG의 핵심 멤버들이었다.

이정용과 이재원이 1년 더 LG와 함께하게 되면서 LG는 목표인 우승을 위한 전력 강화를 한 셈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이재원과 이정용.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LG 트윈스가 한시름 덜었다.

상무 입대 지원했던 필승조 이정용과 거포 유망주 이재원이 상무 지원을 취소하고 내년시즌 1년 더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게 됐다.

LG 관계자는 "구단측에서 입대를 1년 연기하는 것을 권유했고, 둘이 군입대를 미루고 1년 더 LG와 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상무 지원도 취소했다"라고 밝혔다.

상무는 12월 1일 최종 합격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이정용과 이재원의 성적을 볼 때 합격 가능성이 높았다. 하지만 발표전에 취소를 했다.

이정용과 이재원은 올시즌 LG의 핵심 멤버들이었다. 이정용은 올시즌 65경기에 출전해 4승4패1세이브 22홀드를 기록했다. 홀드왕 정우영에 이어 팀내 2위, 전체 7위를 기록했다.

팀에서 고우석 외에 유일하게 세이브를 올린 투수이기도 했다. 올시즌 LG의 전체 세이브 수는 43개였는데 고우석이 42개를 기록했고, 이정용이 1개를 올렸다. 자신의 데뷔 첫 세이브. 지난 9월 28일 한화 이글스전서 고우석과 정우영이 모두 등판할 수 없는 상태에서 이정용이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이정용이 내년시즌도 던지게 되면서 LG로선 한숨 돌릴 수 있게 됐다. 이정용의 잔류로 최강 불펜진이 유지되고, 고우석과 정우영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때 대체 마무리 투수로 이정용이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이재원은 신임 염경엽 감독이 군입대를 매우 아쉬워했던 인물이다. 염 감독은 "좋아질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판단했꼬, 우리의 4번 타자로, 박병호처럼 키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라고 이재원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었다.

이재원은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퓨처스 홈런왕에 오르며 거포 유망주로 떠올랐으나 아직 1군에서 확실하게 꽃을 피우진 못했다. 올시즌 85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2푼4리, 13홈런, 43타점을 기록했다.

채은성이 한화 이글스로 이적하면서 1루수 공백이 생긴 상황에서 이재원에게 기회가 주어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정용과 이재원이 1년 더 LG와 함께하게 되면서 LG는 목표인 우승을 위한 전력 강화를 한 셈이 됐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홍상수가 강의 하는 대학 찾은 ♥김민희..운전도 김민희가
“김현중, 혼외자 양육비 단 한 푼도 안줘→투명인간 취급하고 상처 줬다” 주장 (연예뒤통령) [종합]
손예진♥현빈 출산도 함께했다..몽골서 귀국→아내 옆 지키기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