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스페인 매체와 인터뷰서 "손흥민보며 많은걸 배워"[대표팀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대표팀의 '슈퍼 조커'로 활약 중인 이강인(21)이 스페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대표팀의 분위기를 전했다.
스페인의 유명지인 마르카는 29일 이강인과의 라디오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강인은 이 인터뷰에서 스페인어로 "월드컵에 오는 것이 내 꿈이었다. 매시간 매분 내 최선을 다하려고 하고 있고 팀을 도우려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1무1패인 한국 대표팀은 12월 3일 포르투갈과의 H조 3차전을 가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축구대표팀의 '슈퍼 조커'로 활약 중인 이강인(21)이 스페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대표팀의 분위기를 전했다.
스페인의 유명지인 마르카는 29일 이강인과의 라디오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강인은 이 인터뷰에서 스페인어로 "월드컵에 오는 것이 내 꿈이었다. 매시간 매분 내 최선을 다하려고 하고 있고 팀을 도우려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MVP를 탔던 U-20월드컵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웠던 대회"라며 "같은 목표로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함께 나아갔던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라고 회상했다.
한국의 남은 월드컵 경기에 대해 "제가 선발로 뛰던 교체로 뛰던 그건 제가 결정할 것이 아니다. 난 항상 피치 위에서 100%를 쏟아낼 준비를 한다. 한국 팀에는 정말 좋은 선수가 많고 빅리그에서 뛰는 선수도 많다. 그렇기에 저는 그저 노력하고 팀이 이기길 도울 뿐"이라고 했다.
손흥민이라는 존재가 자신에게 미치는 의미에 대해 "한국 역사상 최고의 선수다. 선수로써 놀랍고 전세계 최고의 피니셔다. 그와의 훈련, 경기력, 경기장 밖에서의 모습들을 직접 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가나전 패배 후 분위기에 대해 "포르투갈이 매우 어려운 상대라는걸 안다. 포르투갈은 우승후보국이 아닌가. 지난 2경기에서 우리는 매우 좋은 경기를 했다. 지난 4년간 준비해온 것을 해낸다면 포르투갈전에서도 대단한 승리를 할 수 있을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마요르카에서의 활약에 대해 "스페인 라리가에서 경쟁해온 것이 월드컵 무대에서 큰 도움이 된다. 마요르카에서 많은 경기를 뛴 것이 크게 도움이 됐다. 선수가 출전하지 못하면 자신감을 잃고 리듬도 잃는다.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운좋게도 올시즌 저는 많은 출전 기회를 받았고 정기적으로 경기에 나섰다. 그것이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겨울이적시장 이적설에 대해 "한국은 지금 마지막 경기가 될 수도 있는 한경기를 앞에 두고 있다. 겨울 이적시장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지금 나는 마요르카에서 매우 매우 행복하며 계속해서 이팀에서 이뤄나가고 싶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1무1패인 한국 대표팀은 12월 3일 포르투갈과의 H조 3차전을 가진다. 이강인은 지난 2경기에서 모두 교체로 나와 1도움을 기록 중이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허리라인이 쏙…허벅지 다 드러낸 파격 초미니 - 스포츠한국
- [인터뷰] 류준열, “오감 느끼며 촬영한 ‘올빼미’… 유해진 선배와 호흡 짜릿” - 스포츠한국
- 채은정, 삼각 비키니 입고 모래사장 누워 여유…볼륨감 '눈길' - 스포츠한국
- 구자철 품에서 손흥민 ‘뜨거운 눈물’... 말없이도 통하는 월드컵 주장들[대표팀 후토크] - 스포
- [인터뷰] '썸바디' 김영광 "기괴한 멜로 속 연쇄살인마, 이런 악역 원했죠" - 스포츠한국
- 6기 옥순, 블핑 지수 닮은 비주얼에 S라인 핫보디까지 - 스포츠한국
- 선미, 비키니 '반전 볼륨감'… 몰디브 여신 - 스포츠한국
- 앞트임 비키니 입고…강민아, 글래머 몸매 인증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제니, 복근 슬쩍 노출…관능미 '한도초과' - 스포츠한국
- ’수비가 안된다고?‘… 이강인의 스틸, 벤투의 기용 미스를 증명했다[월드컵 스틸컷]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