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으로, 솔로로…BTS 멤버들 “바쁘다 바빠”

이정연 기자 입력 2022. 11. 30. 06:30 수정 2022. 11. 30.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솔로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6월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개별 활동으로 그룹의 제2막을 연 이들은 방송가와 음악 등 다채로운 무대에서 그룹 못지않은 영향력을 과시해 눈길을 끈다.

리더 RM은 솔로 음반과 예능프로그램 등 동시에 나서며 친밀감을 높인다.

그룹 자체 예능인 '달려라 방탄'을 제외하고 예능프로그램 출연이 없었던 그는 자체 예능 '슈취타'를 다음 달 5일부터 유튜브와 위버스를 통해 공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M 내달 솔로앨범 ‘인디고’ 출시
예능 ‘알쓸인잡’ 공동 MC로도 나서
슈가, 유튜브 ‘슈취타’ 내달 공개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RM(위부터)이 예능 콘텐츠와 가수 등 개별 활동을 다채롭게 펼치며 그룹 못지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솔로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6월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개별 활동으로 그룹의 제2막을 연 이들은 방송가와 음악 등 다채로운 무대에서 그룹 못지않은 영향력을 과시해 눈길을 끈다.

리더 RM은 솔로 음반과 예능프로그램 등 동시에 나서며 친밀감을 높인다. 12월 2일 발표하는 새 앨범 ‘인디고’(Indigo)는 2018년 10월 공개한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 ‘모노.’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공식 솔로 음반이다.

RM은 이번 앨범에 솔직한 감정과 고민 등 여러 단상을 담아냈다. 그는 28일 앨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가장 개인적인 이야기를 가장 보편적으로 푸는 게 가장 높은 경지라고 생각했다”면서 “이번 앨범은 4년간의 역사인데, 들판처럼 잔잔하게 오래 남았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록곡 전곡의 작사와 작곡을 비롯해 앨범 작업을 총괄했다. 전체적인 앨범 디자인은 평소 존경한다고 밝힌 고(故) 윤형근 화백의 작품 ‘청색’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 뮤지션과 협업을 넘어 음악과 미술의 경계를 초월했다. 타이틀곡은 ‘들꽃놀이’로 밴드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피처링을 맡았다. 서태지밴드 키보디스트 겸 음악 프로듀서 닥스킴(DOCSKIM)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조유진뿐만 아니라 에리카 바두, 앤더슨 팩, 에픽하이 타블로, 김사월, 영국 싱어송라이터 마할리아, 아르앤드비(R&B) 뮤지션 폴 블랑코, 싱어송라이터 콜드·박지윤 등이 피처링을 맡았다.

앨범 발표하는 날 그는 예능프로그램 진행자로도 나선다. 2일 밤 방송하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잡학사전’(알쓸인잡)에서 장항준 영화감독과 공동 MC를 맡았다. 2015년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고정 예능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슈가도 예능 콘텐츠로 돌아온다. 그룹 자체 예능인 ‘달려라 방탄’을 제외하고 예능프로그램 출연이 없었던 그는 자체 예능 ‘슈취타’를 다음 달 5일부터 유튜브와 위버스를 통해 공개한다. ‘슈가와 취하는 타임’의 줄임말로 슈가가 게스트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사는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슈가의 센스 넘치는 입담으로 게스트들의 매력을 끌어내고, 들을수록 빠져드는 토크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