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승차감 뒤 530마력 엔진의 힘

류정 기자 입력 2022. 11. 30.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봤습니다] 레인지로버 5세대

랜드로버를 대표하는 SUV ‘레인지로버’ 5세대 완전변경모델을 타봤다. 이 차는 실용성과 안정성, 그리고 역동성을 두루 갖춘 다재다능한 SUV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이번 완전 변경 모델은 명성답게 흠잡을 곳이 별로 없는 팔방미인 같은 차였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외관은 부드러운 곡선과 직선이 적절히 섞인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안정감이 느껴졌다. 트렁크 공간은 골프백 4개가 충분히 들어갈만큼 넉넉했다. 차량 내부를 보니 확실히 과거 랜드로버 차량 대비 디자인과 사양이 최신형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실감났다. 특히 중앙 화면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LG전자와 협력해 만든 ‘피비 프로’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사용하기 편했다. SK텔레콤의 음성인식 기능 ‘누구’와 내비게이션 ‘티맵’이 장착된 것도 마음에 들었다. 복잡한 버튼 조작 없이 음성 명령으로 목적지를 설정하고 순정 내비로 길을 찾아가는 것은 과거 국산차에서나 가능한 일이었지만, 이제 수입차에서도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 실감났다.

승차감도 안정적이었다. 레인지로버 차량의 공통 특징은 차고가 높다는 것이다. 차고가 높으면 자칫 차가 뒤뚱거리면서 전복될 것 같은 불안감이 들 때가 있다. 하지만 이 차는 시속 100km가 넘는 빠른 속도에서도, 굴곡이 심한 코너에서도 흔들림이 없었다. 에어 서스펜션 덕분에 구름을 타고 떠다니는 부드러운 승차감도 매력 포인트였다. 조수석이나 뒷좌석에 앉았을 때의 승차감도 편안하고 안정감이 높았다. 4.4L 8기통 가솔린 엔진이 뿜어내는 530마력의 힘이 느껴졌다. 레인지로버는 공기저항계수가 0.30Cd로 전세계 SUV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오토바이오그래피 총 5개 트림을 선택할수 있으며, 스탠다드 휠베이스는 5인승 시트, 롱 휠베이스 디자인은 7인승도 선택할 수 있다. 단점은 2억원이 넘는 가격. 2억397만원~2억3047만원이다.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