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지사, 신임 행정수석에 이성 전 구로구청장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29일 이성 전 구로구청장에 임용장을 수여하고 신임 경기도 행정수석에 공식 임명했다.
행정수석은 민선8기 경기도에 신설된 2급 상당의 직제다.
민선8기 경기도에서는 도정자문위원회 지방자치 분야 위원으로 활동한 인연이 있다.
이 행정수석은 "서울시와 청와대, 구로구 등에서 경험한 40년간의 행정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주요 정책의 개발과 조정, 관리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수석은 민선8기 경기도에 신설된 2급 상당의 직제다. 경기도 주요 정책의 기획과 조정에 대한 정책 결정 보좌 역할을 맡게 된다.
이 신임 행정수석은 1981년 제24회 행정고시 합격으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서울시에서 기획담당관, 시정개혁단장, 경쟁력강화본부장, 감사관 등을 지냈다.
2010년 민선 구로구청장에 당선된 후 2022년까지 구로구 최초로 3선 구청장을 역임했다.
민선8기 경기도에서는 도정자문위원회 지방자치 분야 위원으로 활동한 인연이 있다.
이 행정수석은 “서울시와 청와대, 구로구 등에서 경험한 40년간의 행정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주요 정책의 개발과 조정, 관리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캐나다 떠났다…캠핑카 로망→감격의 눈물 (캐나다 체크인)
- KBS 카메라 잡힌 日 서포터, ‘월드컵 미녀’로 깜짝 인기
- 허성태, 첫♥ 곽선영 쥐락펴락→메쏘드 엔터 대표 취임 (연매살)
- 한국, 가나에 2-3 석패…박지성 “마지막 판정, 애통하다”
- 정주리 막내 아들, 손호영 급소 가격 “장가 가야 돼!” (신랑수업)
- ‘이병헌♥’ 이민정 눈물 쏟았다, 현장 뒤집어진 무대 (1등들)
- 이혜성, 결국 대형 사고…“미안해요” 석고대죄 (천하제빵)
- “…남녀 알몸 혼탕”, ‘김지민♥’ 김준호 말에 홍인규 충격 (독박투어4)[TV종합]
- ‘85세’ 최불암, 건강 이상설…“몸 안 좋아” (특종세상)[종합]
- ‘원 팀의 완벽했던 전략’ 여자쇼트트랙 계주 금메달 비결 집중분석, 모두의 승리였다! [밀라노